닫기

일반뉴스

배너

유비씨 조규종 대표, 삼성중공업 임직원 대상 산업 메타버스 강의

URL복사
[무료 마감임박] 디지털트윈, 데이터 분석, AI를 활용한 디지털제조 구현 방안을 공유합니다. (9.28, 부산 벡스코)

메타버스 및 디지털 트윈 플랫폼 기업인 유비씨(UVC) 조규종 대표가 삼성중공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및 디지털 트윈의 산업 적용 방향‘ 주제로 지난 13일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조규종 대표는 이번 강의에서 제조산업에서의 메타버스와 디지털트윈 기술의 개념 및 국내 제조 기업의 메타 팩토리 구축/활용 사례를 소개했다.

 


조 대표는 또한 유비씨가 보유한 다양한 솔루션 연계를 통해 제조산업에서의 효율적인 메타 팩토리 구축 방안도 함께 제시했다.


유비씨는 실시간 디지털 트윈 기반의 제조 메타버스로 다수의 공장을 중앙에서 효율적으로 운영/관리하고, XR(AR/VR) 협업을 통해 즉각적인 장애 대처, 현장 작업자 교육, 유지 보수 등으로 생산성과 품질 향상 및 운영비용 절감을 가능하게 하는 제조 메타버스 플랫폼을 개발하는 전문기업이다.


삼성중공업은 스마트 조선소로의 탈바꿈을 위해 2019년 말부터 AI, AR/VR/XR, DT, 빅데이터 등 신기술 기반으로 전사/전부문 차원의 최적화 활동을 수행 중이며, 메타버스 및 디지털 트윈 기술의 산업 적용현황 및 기술 트렌드 파악을 위해 이번 사내 세미나를 진행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