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두릭스, 코리아팩2020에서 다양한 바코드 필름지 및 잉크젯 라벨프린터 선보여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 E홀)

[헬로티]


바코드는 빠른 데이터 저장 및 검색을 위해 다양한 제품에 부착되고 있다. 흔히 볼 수 있는 문구류, 식품류, 배송박스, 도서 등 적용 분야도 더욱 확대되는 추세이다.


바코드 시장의 확장은 저렴한 가격과 함께 편리한 기능성이 큰 강점으로 사용자들에 다가서고 있기 때문이다. 일례로, 회사에서는 바코드 리더기를 통해 매우 짧은 시간 안에 바코드를 읽음으로서 제품의 이력추적이 가능해진다. 제품 제조기업의 상호, 제품 유형, 제품 번호 및 가격에 대한 정보는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공급망 전체의 흐름과 효율성 및 수익성을 최적화하고 향상시킬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다.


최근 개최된 코리아팩(Korea Park 2020)에 참가한 두릭스(Durix)는 바코드 라벨 재료 및 잉크젯 라벨 프린터를 전시한 기업이다.


이 회사는 두리코씨앤티의 자회사로 두리코씨앤티에서 제조된 상품을 국내에 공급하고 있는 기업이다. 두리코씨앤티는 고유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코팅 약제를 직접 조합하고 이를 최신 코팅 설비를 이용해 필름이나 종이에 코팅하여 잉크젯 및 다이렉트 써멀(Direct Thermal) 제품을 생산 및 공급하고 있다.


▲ 코리아팩(Korea Park 2020)에 참가한 두릭스(Durix) 부스 전경


두릭스 김유붕 차장은 “두릭스에서는 감열 백색 필름, 감열 투명 필름을 판매하고 있다. 감열 투명 필름의 경우, 국내에서는 두릭스가 처음 생산한 제품으로 의료기관, 제조업 분야, 소매업 분야, 화학제조 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이 가능하다. 특히 육가공류 포장 시에 감열 투명 필름을 사용할 경우, 찢어지지 않으며, 상품의 가려지는 부분이 없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 좋은 제품을 선택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 말했다.


이어 “두릭스에서는 다양한 라벨을 인쇄할 수 있는 엡손(Epson)의 컬러 잉크젯 라벨 프린터도 판매하고 있다.”며 “Epson TM-C3500, Epson TM-C7500으로 4색 잉크 카트리지가 들어가는 프린터로 가변데이터까지 한 번에 풀컬러로 고해상도 출력을 실현하는 제품이다.”고 덧붙였다.


이 외에도 이 회사는 내수성, 내알코올성이 우수한 내구성 강화 필름, 투명 광택 필름, 백색 매트 용지 등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였다.


한편, 코리아팩(Korea Pack 2020)은 7월 27일(월)부터 30일까지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전시회는 한국포장기계협회, 월간포장, 경연전람이 주최한 전시회로 당초 4월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의 여파로 한차례 연기된 후 보건당국, 지자체, 킨텍스 비상상황실의 점검 하에 정상 개최됐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