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산업동향

배너

"마크베이스-SL, IoT 월드에 공동 부스 참가...양사 간 시너지 기대"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마크베이스(대표 김성진)는 이달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미국 실리콘밸리 산타클라라에서 개최되는 IoT 월드 전시회에 실리콘밸리 현지 기업인 SL Corporation(이하 SL, 대표 톰 루빈스키)과 함께 공동 부스로 참가한다고 밝혔다.


IoT 월드는 글로벌 IoT 관련 전시회로 양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공동으로 비즈니스 고객사 발굴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SL은 지난 1월 마크베이스와 OEM 계약을 체결했으며, 올해 행사를 계기로 미국 지역의 마크베이스 마케팅과 영업을 위한 리셀러 계약을 다시 체결했다. 마크베이스는 이에 따라 SL이 미국 진출의 전초기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마크베이스는 IoT 월드에서 센서 데이터 처리 기술을 시각화하는 태그 애널라이저(Tag Analyzer)를 소개하고, 시각화 도구인 그라파나(Grafana)와의 연동을 통해 기존의 데이터베이스로는 불가능했던 수십억 건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관리하는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양사는 시계열 데이터베이스 기술을 보유한 전문 업체와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기술을 보유한 실리콘밸리 현지 기업 간의 시너지가 나올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마크베이스 김성진 대표는 “이번 행사 참여로 마크베이스의 기술적인 성숙도와 인지도를 다시 한번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다”면서 “미국 현지에서 좋은 결실을 맺도록 첫 단추를 잘 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마크베이스는 산업 IoT 센서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차세대 데이터베이스인 시계열 데이터베이스(Time Series Database) 개발 전문업체로 스마트공장을 구축한 POSCO, 두산공작기계, 삼표시멘트, 한솔제지 등이 관련 제품을 도입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