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오토메이션월드

일반뉴스

배너

로제타텍, 스마트재난 무선속보시스템 '스마트콜' 선보여

URL복사
[무료등록] 물류센터 자동화 솔루션의 '끝판왕', 스마트물류 구현의 첫걸음을 함께 합니다 (5.25)

▲로제타텍 조영진 대표


[첨단 헬로티]

로제타텍이 스마트재난 무선속보시스템 '스마트콜'을 선보이며 IIoT 분야에서의 선두주자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스마트콜은 감지센서 및 IoT기술과 화재방지 관련 전문 기술이 결합된 최첨단 유.무선 겸용 화재 신속 알리미로 가장 빠른 시간 안에 화재를 알아채고 초동 대응을 할 수 있도록 만든 시스템이다.


로제타텍은 올해 상반기 중 국비 180억원을 투입해 3만2000개 점포에 사물인터넷 기반 화재알림시설과 자동화재속보장치를 설치하고 2022년까지 전체 전통시장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이에 로제타텍에서는 IoT전통시장 화재감지사업 분야에서는 관련 기업 중 가장 먼저 두각을 나타내며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화재시스템 설치 및 시연을 완료한 서울 관악구 신원시장,서울 금천구 현대시장, 수원 가구거리시장, 진주 자유시장, 청주 육거리시장, 김제 역전시장, 구미 금오시장, 부산 충무동새벽시장, 광주 양동시장등 전국의 많은 전통시장에 이미 사물인터넷 기반 화재알림시설과 자동화재속보장치를 설치해 전통시장의 화재 예방에 일조를 하고 있다.


특히 중기부에서 진행 중인 IoT전통시장 화재감지사업에 2017년 진행되었던 대부분의 시범사업을 완료하여 화재로부터 초기감지 및 119와의 연동, 점포주를 포함한 시장관계자들에게 문자와 전화로 화재 사실을 즉시 알려주는 것은 기본이며 추가로 통합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을 통하여 소방본부 및 지자체 관리자가 실시간 화재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여 현재 국내 최고의 기술력과 제품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


로제타텍은 IoT 분야 중 특화된 산업용 IoT인 IIoT(Industrial IoT)분야에서도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기업 통신업체 위주로 진행되는 Home IoT 분야와 달리 IIoT 분야는 산업 및 적용 분야별로 다양한 고객화 제품(Customization)이 필요하므로 중소기업에서 진출하기 수월한 분야이다.


현재 로제타텍은 고령화된 지자체 노인들을 화재로부터 예방하기 위하여 일부 마을회관에 IoT 화재시스템을 설치 중이며 스마트팜 사업에도 진출하여 축사 등의 환경관리 및 화재 예방사업에도 IIoT 기술을 통한 다양한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기능으로 취약한 지역과 미래의 산업에도 일조하고 있다.


또한 산불화재예방 시스템으로 속리산 및 치악산에 화재센서를 설치하여 산불 및 실내외캠핑장의 화재 및 재난에 대처하는 시스템을 공급중이다.


향후 국내 빈번한 산불을 초기에 감지하는 IoT센서 및 드론 등을 이용한 다양한 모니터링 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하여 여러 지자체와도 협의중에 있다.


로제타텍 조영진 대표는 "모두가 Home IoT에 집중하고 있을 때 로제타텍은 과감히 IIoT로 눈을 돌려 머지 않아 국내 시장을 막론하고 해외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낼 것이며 회사의 구성원 또한 IT 1세대가 주축이 되어 영업과 기술 양축에서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한국의 ICT분야의 새로운 리더로서 성장하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