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산업동향

배너

[발루프 코리아] 인더스트리4.0 위한 고성능·공간절약 핵심 기술 'IO-Link 메모리 모듈과 마스터 모듈'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발루프 코리아(유)에서 새롭게 출시한 제품을 고객의 이해를 돕기 위해 소개한다. 그 두 번째 순서로 소형 양방향 데이터 메모리 모듈인 ‘IO-Link 메모리 모듈’과 새로운 푸시-풀 버전인 ‘IO-Link 마스터 모듈’을 살펴본다.


IO-Link 메모리 모듈


발루프의 IO-Link 메모리 모듈은 IP 67 보호등급의 소형 양방향 데이터 메모리 모듈로서, 34×16×8mm의 사이즈를 제공한다. 이 모듈은 갠트리 구조의 머시닝 센터의 밀링 헤드와 교체 가능한 장치의 메모리 스토리지 장치로 사용할 수 있다.


장점으로는 기계가 바뀌었을 때 사용 주기의 횟수, 충격과 진동값, 또는 윤활 및 오일 교체 주기 등과 같은 모든 데이터들이 직접 로드되고 모듈 설치 및 파라미터라이징에 필요한 작업이 최소화된다. 또한, 밀링헤드와 컨트롤러 사이의 안정적이고 오류 없는 양방향 데이터 전송을 위해 1개의 표준 케이블만이 필요하다. 케이블은 시스템 링의 밀링헤드 인터페이스에 연결된다.


데이터 전송은 노이즈에 강하고 EMC 내성도 강하다. 뿐만 아니라 모듈은 총 16×64byte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


이외에도 밀링 헤드가 하나의 기계에서 다른 기계로 교체됐을 때 모든 헤드 메모리로부터 NC 컨트롤러 속으로 로드되는데, 이러한 특성은 기계 작업자의 작업을 쉽게 한다.


유지보수나 수리작업이 필요할 때에도 서비스 담당자는 PC 또는 노트북을 통하여 메모리칩으로부터 모든 데이터를 얻을 수 있으며 필요시에는 업데이트도 한다. 이는 공장 운영자에게 밀링 헤드의 현황에 대한 지속되고 투명한 정보를 제공한다.


▲ ‌발루프의 ‘IO-Link 메모리 모듈’(왼쪽)과 새로운 푸시-풀 버전인

‘IO-Link 마스터 모듈’ 제품.


푸시-풀 IO-Link 마스터 모듈


푸시-풀(Push-Pull) IO-Link 마스터 모듈은 AIDA에 명시되어 있는 파워 케이블과 필드버스를 위한 푸시-풀 버전이다.


이 모듈은 광섬유 및 구리 결선을 통합하고, 동시에 광섬유(SCRJ) 및 구리(RJ45) 푸시-풀 연결을 제공한다. 특히 매력적인 요소는 이 모듈은 추가적으로 외부의 전환 모듈 필요 없이 I/O모듈 내에서 구리에서 광섬유 케이블로 바로 전환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발루프에서 제공되는 모든 Ethernet 기반의 IO-Link 마스터 모듈과 마찬가지로 푸시-풀 모듈에도 정보 및 추가적인 진단을 위한 통합된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으며 PROFINET 라인 구성을 위한 통합 스위치도 있다.


IO-Link 1.1 버전을 기반으로 하는 모든 기능은 8개의 통합 IO-Link 포트에서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통합된 웹서버를 통해 확장된 진단을 목적으로 하는 모듈의 현재 상황에 대해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