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테크노트

배너

커미조아, EtherCAT 슬레이브 I/O 시리즈와 멀티포트 시리얼 보드 출시

  • 등록 2017.03.07 17:36:28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커미조아는 지난 2014년 초, PCI 타입 EtherCAT 마스터 보드를 개발했다. 제품 개발 이후 약 2년간 장비업체와의 제휴를 통한 필드테스트로 제품의 안정성과 기능을 검증했다. 


또한, 커미조아는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고자 여러 가지 타입의 슬레이브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출시하고 있다. 한편, EtherCAT 슬레이브 I/O 시리즈 출시와 함께 PC 시리얼 포트를 확장할 수 있는 멀티포트 시리얼 보드도 공개했다. 


커미조아가 새롭게 출시한 다양한 터미널 타입 EtherCAT 슬레이브 모듈(COMI-EtherCAT ETS Slave I/O 시리즈)은 DIN Rail에 고정하는 터미널 형태로써 채널당 모듈 크기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 좁은 전장 공간에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산업 현장에서 선호하는 다양한 형태의 커넥터를 적용하고, 센서 배선을 위한 전원공급 단자를 동시에 설계함으로써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인 전장작업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빠른 응답성과 안정적 구동 가능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와 요구를 충족시키며 사용 환경에 가장 적합한 제품을 선보이고자 새롭게 출시된 ETS Slave I/O 시리즈는 다양한 커넥터 타입(ECON Connector, MOLEX Connector, Screw Terminal Connector)을 적용하여 제작됐으며, 모션제어와 함께 일반 I/O 하나의 네트워크로 구성하여 빠른 응답성과 안정적인 구동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또한, SPI bus 대신 16-bit bus를 적용하여 최적화된 I/O 퍼포먼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M3를 사용함으로써 I/O delay를 최소화했다. 


그뿐만 아니라, 통신 이상에 대한 Digital Output 접점 유지 설정 및 Digital Input Filter 시간 설정 기능이 추가됐다.


▲ 그림 1. 터미널 타입 EtherCAT 슬레이브 I/O 시리즈

 

독보적인 펌웨어 및 소프트웨어 보유 기술

커미조아는 EtherCAT 마스터 보드에 DSP 기반의 고성능 듀얼 코어 임베디드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실시간으로 네트워크 프로토콜 패킷을 가공하여 처리하는 펌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PC 단의 CPU 부하율을 최소화하고 리소스 사용을 줄이며 전용 하드웨어 모션 보드단에서 구현된 최적의 모션 알고리즘으로 우수한 모션제어 성능을 보이며 모션 컨트롤 및 자동화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PC 시리얼 포트 확장하는 멀티포트 시리얼 보드 

지난해 커미조아는 멀티포트 시리얼 보드를 출시했다. 제어보드와 멀티포트 시리얼 보드를 함께 공급함으로써, 장치 간의 호환성을 높여 더욱 안정적인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그림 2. COMI-EtherCAT 마스터 보드 사양


▲ 그림 3. 모션제어 시스템 구성도


멀티포트 시리얼 보드는 PCI 슬롯에 장착하여 PC의 시리얼 포트를 확장하는 제품으로, 4채널/8채널 제품이 출시됐으며, 16채널 제품은 출시될 예정이다. 16채널 지원 제품 출시와 동시에 PCI Express 제품을 공급함으로써 멀티포트 시리얼 보드의 라인업을 확장할 예정이다.


또한, 사용자가 인터페이스에 맞는 제품을 선택 및 사용할 수 있도록 RS-232 전용, RS-422/485 전용 그리고 겸용인 RS-232/422/485 제품을 동시에 출시했다. 


RS-232/422/485 겸용 제품은 보드에 부착된 스위치를 통해 통신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종단저하의 연결은 소프트웨어로 선택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시리얼 통신은 각각 독립된 시스템과 통신을 하기 때문에 각각의 통신포트는 전지적으로 절연하여 사용하는 것이 안정적이나, 근거리(공통 그라운드) 또는 저가형 시스템에서는 절연하지 않고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커미조아의 멀티포트 시리얼 보드는 각 채널이 전기적으로 절연된 제품(COMI-LX6xx)과 비 절열된 제품(COMI-SD6xx)이 있어 사용자의 시스템에 맞는 제품을 선택 및 사용할 수 있다. 


Hot Product ㅣ 멀 티포트 시리얼 보드 COMIZOA Serial Communication Solution


[제품 특징]

•‌ 시리얼 통신용 UART는 Texas Instruments사의 16C754를 적용하여 송수신 시 충분한 버퍼 기능 제공

•‌ 통신 시 증가할 수 있는 CPU의 부하를 최소화할 수 있는 구조(인터럽트 최소화, 자동 송신 제어 기능 등)로 설계됨.

• 일반 시리얼 포트와 동일하게 프로그램 작성 및 사용 가능.

• 포트 설정, 통신 상태 점검을 위한 유틸리티 제공.

•‌ 9핀 D-sub 커넥터로 분기하는 분기케이블과 DIN Rail에 장착할 수 있는 터미널 보드 및 보드에 직접 케이블을 결선할 수 있는 분기 터미널 제공.



[적용 분야]

공장자동화 시스템, 사무자동화, POS시스템, 감시시스템, 제어시스템, 키오스크(KISOK-무인 정보 단말기), 센서(유량계, 압력계 등), ATM 등

                                                                                                              

임근난 기자 (fa@hellot.net)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