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산업동향

배너

[COMPANY OF THE MONTH] 전자·정보·보안 - 바올테크

  • 등록 2016.09.30 15:00:22
URL복사

바올테크는 2005년에 설립된 자동인식(Auto-ID) 전문 업체로, 오랜 경험의 바코드 시스템 관련 전문가를 비롯해 다양한 전문 지식과 개발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바올테크는 날로 급변하는 정보화 시대를 맞아 각 기업이 필요로 하는 최신 정보를 신속 및 정확하게 수집, 분석, 활용하도록 하기 위해, 자동인식 장비와 관련 소프트웨어를 각 기업의 업무에 최적화하여 개발 및 보급하고 있다.



사람들의 업무를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만들어 높은 가치를 창출하는 공동체의 디딤돌이 된다는 기업 가치관을 가진 바올테크는 2002년에 LG전자 POP 시스템을 구축했고, 2005년에는 파주 출판단지 출판물 배송관리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2009년에는 건강보험공단 용품 이력 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그리고 같은 해 CJ GLS 택배 분류 시스템과 해찬들 논산 공장 생산물류 시스템도 구축했다. 


또한 2010년에는 삼성전자 광주/멕시코 배차 관리 시스템과 웅진코웨이 생산이력관리 시스템을, 2015년에는 삼성전자 반도체 검사 시스템을 구축했다. 2014년에는 CJ 대한통운 전국 55개소 택배 분류 시스템을 구축했는데, 이를 통해 리드타임을 단축시키고 택배 물품의 트래킹 관리 및 리얼 타임 정보화를 수립하는 등 물류 처리 능력과 비용 절감 효과를 높였다. 


코웨이와는 2011년부터 물류 운영 프로세스를 개선하며 국내 네 군데의 물류 센터에 DPS 시스템을 구축해 물류 네트워크를 재정비하는 데 성공했다. 농심에 구축한 반품 관리 시스템의 경우, 상위 시스템(ERP) 또는 상호시스템과 연동해 반품 확인 및 처리에 소요되는 물리적/시간적 손실을 없애고, 전수검사를 통해 취득된 빅데이터를 재고 관리 및 생산 계획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도록 함으로써 반품 관리의 선진화를 제공한다.


바올테크의 비전 센서인 In-Sight 2000 시리즈는 인사이트 비전 시스템의 성능과 비전 센서의 편의성 및 경제성을 겸비하고 있다. 이 제품은 간단한 오류 검증 애플리케이션을 해결하는 데 적합하다. 또한 DMR8600 시리즈의 이미지 기반 ID 판독 장비는 다양한 크기, 품질, 마킹, 인쇄 방법으로 생성된 직접 부품 마크, 2-D 및 1-D 코드의 디코딩을 위해 첨단 바코드 판독 기술을 제공한다.


▲ 비전 센서(In-Sight 2000 시리즈)

 

김희성 기자 (npnted@hellot.net)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