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산업동향

배너

SAS코리아, “스마트팩토리, 커넥티드카, 스마트시티 등 커넥티드 산업 분야 공략한다”

  • 등록 2016.06.29 15:47:31
URL복사
[무료 등록] 최신 AI MCU 개발 트렌드와 함께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응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5/14, 코트야드 판교호텔 8층)

[헬로티]

SAS코리아가 사물인터넷(IoT)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SAS는 최근 새롭게 출시한 ‘SAS Analytics for IoT(SAS IoT 분석 솔루션)’로 스마트팩토리, 커넥티드카, 스마트시티 등 IoT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는 것. 이와 함께 개방형 클라우드 기반 분석 아키텍처 ‘SAS Viya’, 디지털 마케팅 허브 ‘SAS CI360’도 선봉에 새운다는 계획이다. 

 

▲ SAS 본사 밥 메시어 부사장


SAS코리아의 기본 전략은 IoT 시대에 누구나 쉽게 빅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환경 구축과 이를 제공하는 데 있다. 이 회사의 이진권 CTO는 “개방형, 클라우드 기반의 분석 아키텍처 SAS Viya(SAS 바이야)를 통해 기존의 온프레미스 고객은 물론, 클라우드에서 SAS 분석을 사용하길 원하던 다양한 고객의 수요를 만족할 수 있을 것”이라며, “파이썬(Python), 자바, 루아(Lua)와 같은 오픈소스 환경에서 SAS의 분석 모델을 불러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 SAS코리아 이진권 CTO


이진권 CTO는 이어 “SAS Analytics for IoT(SAS IoT 분석 솔루션)로 스마트팩토리, 커넥티드카, 스마트시티 등 IoT 시장에서 새로운 수요를 만들 것으로 기대한다. SAS CI360 솔루션을 활용하면 디지털 마케팅 분석을 통해 옴니채널 시대에 실시간 마케팅 의사결정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SAS코리아는 이러한 혁신과 기술 변화를 통해 은행, 보험, 제조, 유통 등 주력 산업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통신, 서비스, 공공에서 수요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SAS Analytics for IoT’는 SAS의 IoT 관련 신제품 패키지로 그 동안 대용량의 데이터를 분석하면서 쌓아온 SAS의 핵심 기술력을 IoT 커넥티드 센서 및 장치에 적용한 솔루션이다. 주요 기능으로는 ▲IoT 분석 라이프 사이클 지원 ▲검증된 이벤트 스트림 처리 기능 ▲포괄적인 분석 기능 및 검증된 데이터 관리 ▲다양한 하드웨어 및 클라우드에서의 실행 등이 있다.


SAS는 스트리밍 기술과 분석 솔루션 등을 통합해 구성한 ‘SAS Analytics for IoT’로 제조업, 에너지, 리테일 등의 산업을 지원한다. 특히 국내에서는 스마트팩토리, 커넥티드카, 스마트시티, 커넥티드 고객 분야를 주로 공략할 계획이다. 예를 들어 안전 개선을 통한 재해 감소, 제품 품질 향상, 유지보수 요건 예측, 즉석에서 개인화 프로모션 적용 등 비즈니스 가치 및 수익 창출을 지원한다. 


특히, ‘SAS Analytics for IoT’ 솔루션은 ▲중요 데이터 감지 ▲데이터 신호에 대한 이해 ▲빠르고 신뢰성 있는 실행 ▲각 산업별 베테랑 분석 전문가가 국내 및 SAS 본사에서 동시에 지원 가능하다는 점이 주요 차별점이다.


SAS본사의 밥 메시어 부사장은 “‘SAS Analytics for IoT’는 기업에서 빠르게 축적되는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의사결정을 내리는데 효과적이다. 이를 통해 ▲비용 절감 및 생산성 개선 ▲변화하는 조건에 빠르게 대응해 새로운 시장 포착 기회 제공 ▲프로세스 간소화 및 자동화를 통한 장기적인 비즈니스 혜택이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SAS Customer Intelligence 360(이하 SAS CI360)’은 SAS의 직관적인 디지털 마케팅 허브로 다양한 디지털 채널에서 모든 데이터를 한데 모아서 마케터가 고객의 요구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고객 여정 (Customer Journey) 전반에 걸쳐 개인 고객별 의사 결정을 지원함으로써 고객 경험을 개선한다. 


특히 ‘SAS CI360’은 이메일, SNS 등 개별적으로 진행되는 디지털 캠페인 분석을 고객 중심으로 통합한다. 또한 타게팅, 세그먼트, 캠페인 믹스와 관련한 다양한 분석 프로세스를 내장하고 있어 디지털 캠페인 성능을 높인다. 예를 들어 통합된 데이터를 활용 및 분석해 고객이 오프라인 매장 근처에 있을 때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맞춤형 혜택을 즉시 전송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AS CI360’의 주요 특징으로는 ▲가이드 분석(Guided Analytics) ▲자유로운 데이터 활용 ▲고객의 모든 채널 활동 정보 통합 ▲성과에 대한 인사이트 제공 등이 있다.


‘SAS CI360’은 SAS 360 Discover(SAS 360 디스커버)와 SAS 360 Engage(SAS 360 인게이지)라는 두 개 핵심 모듈로 구성된다. SAS 360 Discover는 웹 및 모바일 활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리포팅 및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광범위한 고객 정보를 쉽게 통합해 브랜드와 개별 고객의 상호 작용 패턴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AS 360 Engage는 디지털 고객 여정을 구성 및 조율하고 최적화할 수 있다. SAS CI360은 2016년에 지속적으로 기능이 확장될 예정이다. 


‘SAS Viya’는 개방형, 클라우드 기반 분석 아키텍처로 분석 업계 비즈니스 요구에 맞게 개발됐다. ‘SAS Viya’를 통해 사용자의 숙련도에 상관 없이 누구나 보다 쉽게 분석할 수 있고 크고 작은 다양한 과제를 수행할 수 있다. ‘SAS Viya’는 초기 단계의 분석적 탐색부터 최종 단계인 비즈니스 가치 창출에 이르는 시간을 단축한다. 머신러닝을 비롯해 각종 분석 과제를 해결하는 솔루션 제품군이 ‘SAS Viya’ 아키텍처에서 운영된다.


‘SAS Viya’는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으로 다양한 사이즈로의 확장과 퍼블릭·프라이빗 클라우드 등 인프라에 맞는 클라우드를 지원한다. 분석 라이프사이클 전체를 싱글 플랫폼으로 지원해 통합적 성격을 띄며 파이썬, 루아, 자바, 공용 REST API를 비롯한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로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개방적이다. 또한 단순하면서도 강력하기 때문에 기술 숙련도와 상관 없이 일반적인 기업 사용자부터 데이터 과학자,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등 모든 사람이 분석 및 데이터 마이닝을 할 수 있고 필요할 때 인사이트를 신속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김진희 기자 (jjang@hellot.net)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