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자동인식 대표기업 13] 진코퍼레이션, SCM 패키지 ‘EnZin’에 공급망관리 통합 솔루션 녹였다

  • 등록 2016.05.02 16:33:36
URL복사
[무료 웨비나] 빠르고 직관적인 강력한 아날로그 시뮬레이션 'MPLAB® Mindi™ 아날로그 시뮬레이터' 왜 주목받고 있을까요?? (5/23)

자체 개발한 의약품 바코드 일련번호 관리 설비 ‘주목’


▲ 이창희 대표


진코퍼레이션(대표 이창희)은 바코드 솔루션 비즈니스로 출발해 생산, 물류, 유통, 판매 등 공급망 관리(SCM) 전 분야에 걸친 다양한 솔루션들의 개발, 구축, 운영을 주요 사업으로 하며, 모든 솔루션을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가 통합된 형태로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EnZin’이라는 SCM 패키지를 출시해 EnZin을 기반으로 하는 통합 솔루션을 개발했다. 주요 솔루션으로는 자동인식 솔루션, 물류자동화 솔루션, 공급망 실행 솔루션, 통합 솔루션 등이 있다. 이와 함께 DPS, DPC, DAS, 오토라벨러와 같은 하드웨어를 개발해 공급하고 있다. 이러한 솔루션에 대한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국 서비스 지점망을 갖추고 있다.


진코퍼레이션은 다양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자동인식솔루션으로는 ▲물류피킹솔루션 ▲물류보관설비엔지니어링 ▲자동인식장비 ▲오토라벨러시스템 등이 있다. 공급망실행솔루션으로는 ▲생산시점관리시스템 ▲창고관리시스템 ▲수배송관리시스템 ▲판매시점관리시스템 등을 개발해 공급하고 있다. 통합솔루션으로 ▲공급망품질관리시스템 ▲제품이력관리시스템 ▲품질평가시스템 ▲모니터링시스템이 있다. 특화솔루션으로는 ▲온습도관리시스템 ▲iPad 전자메뉴판 ▲키오스크 등을 납품하고 있다. 


최근 진코퍼레이션은 의약품 바코드 일련번호 관리 설비를 개발함으로써 제약업체 공급에 주력하고 있다. 이러한 시스템은 제약사마다 개별적으로 추진되어 온 의약품 관련 정보화 시스템을 2D 바코드 생산관리 시스템 구축을 통해 유통비용을 절감하고 의약품 이력추적관리 실현을 돕는 제품이다. 


개별인쇄기는 분당 300개 이상의 이송 중인 카톤에 대해 2D 바코드를 인쇄하고, 비전시스템을 통해 검증할 수 있는 설비로, 이력추적시스템과 연계해 자동화라인에 적용할 수 있다. 


360도 6방비젼은 보틀에 인쇄된 2D 바코드를 전방향에서 인식해 위치에 관계없이 자동으로 인식하며, 옵션인 헬프코드 인쇄기를 통해 보틀의 상하단에 추가 바코드를 인쇄해 보틀의 번들링 시 한번의 작업으로 대표코드를 생성할 수 있도록 하는 설비다. 멀티자동 AG+대표라벨 자동 부착기는 보틀 및 카톤 묶음에 대해 멀티비전을 이용해 한번에 모든 데이터를 인식하며, 해당 데이터에 대한 대표코드를 자동으로 발행, 부착할 수 있는 설비다. 


▲ 360도 6방비젼


이와 함께 진코퍼레이션이 개발한 오토라벨러는 시스템으로부터 데이터를 받아 라벨을 자동으로 출력, 공기압을 이용해 라벨을 자동으로 제품 상자에 부착시키는 장비다. 반복적인 작업에서 발생하는 오류를 방지하고 자동생산기기의 제품 배출시간과 정확히 연동해 생산라인 속도 증가 및 작업자의 대기시간을 줄여 생산성 향상에 도움을 준다. 측면부착방식으로 분당 최대 50매 처리가 가능하다. 화장품, 식품, 화학 등 모든 분야에 적용할 수 있다.


김진희 기자 (jjang@hellot.net)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