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블루바이저시스템즈, 한화생명에 ‘멀티모달 분석 API’ 공급...“금융 AX 선도”

URL복사

 

영상·음성·텍스트 기반 분석용 멀티모달(Multi-modal) 메커니즘 ‘한화생명’ 시스템에 이식

“핵심 역량 레이더 차트 및 100점 만점 정규화 점수로 교육 피드백 객관화”

금융보안원 제3자 검증 통과한 보안 아키텍처 기반의 혁신금융 서비스 구현 평가

 

블루바이저시스템즈가 한화생명의 금융 서비스인 ‘AI 세일즈 트레이닝 솔루션(AI Sales Training Solution, 이하 AI STS)’에 핵심 멀티모달(Multi-modal) 분석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시스템를 공급했다.

 

사측은 이번 공급에 대해, 금융권 인적 자원 관리의 지능화 프로세스를 주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협력의 핵심인 ‘AI STS’는 보험설계사(FP)가 가상의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상담 시뮬레이션 시스템이다.

 

블루바이저시스템즈는 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사용자의 영상(Visual)·음성(Vocal)·텍스트(Verbal)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통합 분석하는 고도의 메커니즘을 API 형태로 제공한다. 이는 과거 교육자의 주관에 의존했던 피드백 시스템을 데이터 기반의 객관적 분석 아키텍처로 전환했다는 평가다.

 

이 같은 블루바이저시스템즈의 분석 엔진은 결과 값을 7가지 핵심 역량 레이더 차트로 시각화한 점이 특징이다. 모든 데이터는 100점 만점으로 정규화된 종합 점수로 산출되며, 사용자는 자신의 강점과 보완점을 즉각적으로 인지 가능한 정밀 환류 체계를 경험하게 된다. 이러한 기술적 장치는 FP의 실질적인 컨설팅 역량 강화와 고객 만족도 제고로 연결되는 선순환 구조를 형성할 것으로 기대받는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금융 산업의 엄격한 보안 표준을 충족하며 진행됐다. 이 가운데 AI STS는 금융권 최초로 금융보안원의 ‘AI 모델 보안성 제3자 검증’을 완료하며 시스템 전체의 신뢰성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블루바이저시스템즈의 기술은 이 같은 보안 가이드라인을 통과하며, 안정적인 금융 디지털 전환(DX) 프레임워크를 뒷받침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황용국 블루바이저시스템즈 대표는 “이번 협업은 멀티모달 분석·코칭 기술이 금융권의 인적 자본 고도화에 실질적으로 기여함을 입증한 사례”라고 진단했다. 끝으로 “앞으로도 전문적인 설득 역량과 고난도의 상담 메커니즘이 필요한 다양한 산업군으로 해당 솔루션의 적용 범위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이며 포부를 피력했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