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기획특집

배너

M3모바일 명제구 상무, "스마트형 PDA 개발에 17년 노하우 쏟는다"

  • 등록 2016.07.20 19:29:10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헬로티]

PDA 제조 17년 노하우를 담은 라인업과 고객의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며 산업용 PDA의 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M3모바일. 품질과 기술력으로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 시장에서도 인정받으며 오는 9월 SM10 모델의 업그레이드 버전 ‘SM10 LTE’ 출시를 앞두고 큰 기대를 하고 있다.  



Q. M3모바일의 활동이 최근 들어 눈에 띄고 있던데요. 

(웃음) M3모바일(이후 엠쓰리모바일)은 산업용 PDA를 제조하는 업체로 2000년 설립된 이래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아 국내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며 높은 인지도를 구축하고 있는 게 사실이지요. 


이를 바탕으로 해외 사업에 진출하여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끌며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해외 수출로 '1천만불 수출의 탑'을 받을 정도로 세계 시장에서 M3의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Q. ‌제품 라인업과 제품의 경쟁력은 무엇인지요.

엠쓰리모바일은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통해 고객이 요구하는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다양한 제품 공급이 가능합니다. 최신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풀터치 스마트폰형 SM10, 다양한 터미널 에뮬레이터 지원이 가능한 창고 관리에 최적화된 UL10, 조달청에 공식 등록되어 중앙정부 및 지방 정부에 공급되고 있는 UHF RFID 전용 리더 등 다양한 기업 업무에 최적화된 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모든 제품 개발은 자체 연구소를 통해 진행함으로써 최신 OS의 지속적인 업데이트 통해 하드웨어와 최신 운영체제를 유지하고 있으며, CE, CCC, RoHS, ISO9001 등의 다양한 인증서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엠쓰리모바일의 탁월한 고객 서비스와 다양한 제품군으로 삼성전자, 현대차그룹, LG전자 등 한국의 글로벌 기업들이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엠쓰리모바일의 제품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엠쓰리모바일의 산업용 PDA는 다양한 작업 환경에서도 사용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사용자와 개발자들이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제품 사후관리 및 기술 지원에 있어 타 경쟁 업체보다 매우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 하는 것으로 국내외에서 명성을 떨치고 있으며 고객에게 큰 만족도를 주고 있습니다. 


최고의 하드웨어와 운영체제를 가지고 있으며, 자체 제작으로 맞춤형 옵션이 가능하며, 해외 현지에서도 지역별 서비스 센터가 운영되어 즉각적인 리페어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표면 강도가 가장 강한 고릴라 글래스 3을 사용하여 내구성을 높이고 쿼드쿼어(Quad core)와 듀얼 SIM 슬롯 사용으로 최적화된 작업 환경을 제공하며, 제품들 중 가장 큰 배터리 용량으로 충전 없이도 오랜 사용이 가능한 안드로이드 단말기를 개발하여 판매 중이며, 안드로이드와 윈도우 IoT 모바일 모두 사용이 가능한 듀얼 OS가 탑재된 단말기의 출하를 앞두고 있습니다.


엠쓰리모바일은 기존 산업용 단말기의 투박한 디자인을 뛰어넘어 견고함과 더불어 산업용 단말기의 모든 기능을 제공하는 것과 동시에 슬림하고 인체공학적인 설계와 탁월한 그립감으로 사용자의 피로도까지 고려한 디자인으로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산업용 단말기는 특성상 사용자들이 이동을 많이 하고 거친 환경에서 작업이 이루어지는 경우가 빈번하여, 단말기의 신뢰성이 중요하기 때문에 사용감이 좋고 견고한 디자인은 필수 요소입니다.


제품 디자인뿐만 아니라 내부 디자인 또한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M3 모바일은 CPU, 무선 랜, 스캐너 등과 같은 주요 부품은 모듈화해 제품 수리 시 시간 및 비용적인 측면을 절감하여 고객이 부담해야 하는 유지보수 비용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Q. ‌주목하고 있는 시장 트렌드와, 이를 고려해 제품 개발 시 역점을 두는 점 및 차별화 전략은 무엇일까요. 

많은 물류기업 및 유통, 제조업체 등에서 다양한 업무에 산업용 PDA를 지속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고객들의 트렌드는 다양한 기능이 포함되어 하나의 단말기로 작업이 가능하고, 휴대가 간편하고 견고하며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인체공학적 디자인, 그리고 고객에 따라 적절한 기능과 맞춤형 서비스가 가능한 운영체계와 애플리케이션을 갖춘 단말기를 선호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다만 많은 기업에서는 일반 컨슈머 시장과는 다르게 유지보수 및 기술 지원의 지속성 등 TOC(Total cost Ownership)에 대해 더욱 깊이 있는 분석을 진행하고 있어 제품 구매 후 유지보수의 편의성 및 효율성이 제품 선택 시 매우 높은 평가 항목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엠쓰리 모바일은 거친 작업 환경에서도 더욱 견고하고, 고객의 니즈를 철저히 분석하여 사용자의 편리함을 중점으로 두고 새로운 제품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 


Q. ‌국내 시장에서의 영업 전략과 성과 및 해외 시장 진출 상황(또는 계획)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국내 시장에서는 새로운 듀얼 OS를 탑재한 보다 업그레이드된 스마트폰 출시와 꾸준한 연구개발로 다양한 제품군 확보와, 기존의 리테일이나 물류뿐 아니라 새로운 시장을 개척함으로써 보다 다양한 시장에서 엠쓰리모바일 제품의 사용이 가능하도록 할 것입니다. 


세계 시장에서 엠쓰리모바일이 지속적으로 성장을 할 수 있었던 요인은 고객들에게 신뢰를 주었기 때문입니다. 해외의 사용자가 한국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고려하는 것은 구매 후에 어떻게 지원을 받을 것인가 하는 부분입니다. 엠쓰리모바일은 체계적이고 빠른 기술 지원 및 리페어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고객으로부터 기술 문의를 받으면 24시간 이내에 회신을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수년간 지속적인 서비스가 가능한 서비스 패키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도 전시회 및 쇼 케이스, 다양한 컨퍼런스 참가 등의 꾸준한 마케팅 활동과 작업 환경에 가장 적합한 제품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자 합니다.


Q. ‌마켓 셰어 확대를 위해 특히 중점을 두고 있는 전략이 있다면요.

물류 및 제조 기업에서는 정확하고 신속한 스캔 작업과 작업량이 많은 환경 속에서도 불편하지 않도록 설계된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요구되며, 유통 기업에서는 실내외 근무 환경에서 견딜 수 있는 낙하, 방진, 방수가 가능한 견고함과, 작업 글러브를 낀 상태에서도 조작할 수 있는 편리함을 추구합니다. 


소매 매장들은 RFID 리더 등으로 재고 및 기타 작업을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단말기를 요구하며, 공공기관은 정보보호가 우선적으로 요구됩니다. 이러한 각각의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단말기를 개발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최고의 사후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다양한 OS와 소프트웨어 어플리케이션을 탑재한 최신 스마트형 PDA 기기 등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김혜숙 기자 (atided@hellot.net)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