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청년창업 2018.03.21

홈 > 피플&컴퍼니 >

ATM아이엔씨 2018.01.05


매거진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잡지이미지
  • 구독신청
  • 광고안내

지맨스 기사본문

[오토메이션 월드 2018 참가업체 인터뷰-⑫ 코그넥스코리아 조재휘 지사장] “폭넓은 비전 전문가 그룹 보유…3D·딥러닝 기반 비전 솔루션으로 시장 확대 힘쓰겠다”

입력 : 2018.03.16 10:04

글자크게보기 글자작게 댓글달기 좋아요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첨단 헬로티]

전 세계적으로 폭넓은 비전 전문가 그룹을 보유하고 있는 코그넥스는 독보적인 비전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기존 비전 시스템뿐만 아니라 3D 및 딥러닝 기반의 비전 시스템을 개발해오고 있다. 최근에는 제조업이 점점 정밀화, 소형화됨에 따라 코그넥스의 머신비전 제품을 찾는 수요가 늘고 있다고 한다. 코그넥스코리아 조재휘 지사장은 새로운 3D 비전시스템 및 딥러닝 기반의 비전 솔루션에 집중하는 한편, 전통적인 주력 산업 외에 제약, 소비재, 물류 등 새로운 시장 발굴에도 힘쓸 계획이라고 말한다.

 

 

▲ 조재휘 코그넥스코리아 지사장


Q. 2017년 비즈니스 성과는 어떠했나. 그리고 어떤 산업 분야를 중심으로 매출이 확보됐나.
A. 지난해 코그넥스는 전년 대비 44% 성장이라는 높은 성과를 일구어냈다. 특히 코그넥스코리아는 2017년 한 해 동안 전년 대비 약 2배 성장하면서 전 세계 지사 중 가장 빠른 성장을 보였다. 매출은 전통적인 주력 산업군인 전자, 자동차, 반도체 산업이 견인했고 신시장인 물류 산업 또한 괄목할 성장을 이루었다.

 

Q. 2018년 역점 사업과 영업 전략은.
A. 코그넥스가 올해 초 출시한 3D 비전시스템 ‘ES-A5000 시리즈’와 딥러닝 기반의 비전 검사 솔루션인 ‘코그넥스 비디 스위트’가 주력 제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기존 2D 비전으로는 해결이 어려웠던 까다롭고 비정형화된 검사들이 비디 스위트를 통해서 가능해졌다. 더불어 3D 비전시스템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올 한 해는 주력 산업군 외에 새로운 시장을 대상으로 세미나, 전시회, 디지털마케팅 등을 강화하여 적극적으로 시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Q. 오토메이션 월드 2018에서 부스 운용 계획은.
A. 지난해 예상을 웃도는 수의 참관객이 코그넥스 부스를 방문했다. 올해에는 작년보다 부스 규모를 더욱 확대하여 더 많은 관람객을 수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부스에는 코그넥스 제품이 현장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이해를 돕기 위해서 2D, 3D 비전과 바코드 리더기를 이용한 가이드, 판독, 검사 등 전반적인 과정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솔루션 존이 설치된다.


또한, 이번에 새롭게 소개되는 딥러닝 기반의 비전 솔루션 ‘코그넥스 비디 스위트’ 존에서는 모듈별 특징에 대한 설명과 함께 관람객이 직접 비디 솔루션 성능을 확인할 수 있는 체험 기회도 제공한다.


그 외에도 오토포커싱 컬러 검사가 가능한 비전센서인 ‘인사이트 2000 미니’, 경제적인 로봇 연동 솔루션인 ‘인사이트 2000M-23M’ 데모 존과 모바일 솔루션 MX 시리즈 체험 존도 운영한다.

 

Q. 출품되는 제품과 그 특징은.
A.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코그넥스 비디 스위트(Cognex Vidi Suite)는 산업 이미지 분석을 위해 설계된 딥러닝 기반의 영상 분석 및 검사 소프트웨어이다. 최첨단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기존에 비해서 한층 더 향상된 이미지 분석이 가능하다.


그리고 ES-A5000은 1백만 개 이상의 세밀한 3D 데이터 포인트를 생성하여 대상에 대한 정확한 검사 및 계측을 지원하는 고성능 3D 카메라이다. 특허받은 구조형 광 기술을 통해서 이미지 수집 속도 최대 10Hz, 측정 정밀도는 최대 5μm를 구현하여 짧은 시간에 많은 양의 부품을 검사할 수 있다.


고성능 바코드 리더기 데이터맨 474는 작은 크기에 프리미엄급 성능을 탑재했다. 2064×1544 픽셀의 고해상도 이미지와 HDR 기술 지원으로 더욱 선명하고 정확하게 바코드를 인식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멀티 코어 프로세싱으로 동급 바코드리더기에 비해서 더욱 빠르게 바코드를 판독할 수 있다.

 

   

▲ 인사이트 2000 미니(왼쪽)와 인사이트 2000-23M


인사이트 2000 미니는 기존의 인사이트 2000보다 68% 작은 사이즈로, 좁은 공간에도 쉽게 설치할 수 있다. 이 제품에는 리퀴드 렌즈 오토포커스 모듈이 장착되어 있어서 빠른 작업 전환이 가능하다. 리퀴드 렌즈 오토포커스는 근거리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6.2mm와 원거리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16mm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그 외 인사이트 2000M-23M은 기존 인사이트 2000에 비해서 향상된 데이터 분석 기능을 제공하는 비전 센서로, 기존 툴 기반의 맞춤 정의된 좌표를 출력하는 지오메트리(Geometry) 툴, 향상된 분석 기능을 제공하는 매스&로직(Math&Logic) 툴, 맞춤화된 시각화 기능을 제공하는 플롯(Plot) 툴 등이 지원된다.

 

Q. 중장기 사업 계획은.
A. 코그넥스는 최근 2~3년간 영업 및 기술 인력을 2배 이상 확충하여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 수요에 대응해왔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업계의 선도적인 위치를 공고히 하며, 파트너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수원에 있는 코그넥스 연구소의 규모를 3배 확장하여 고객이 코그넥스 솔루션을 살펴보고 원하는 제품을 테스트할 기회를 늘리는 한편, 현재 한 달에 2번 진행하는 기술교육의 규모를 확장하여 더 많은 파트너와 고객이 교육을 들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임근난 기자(fa@hellot.net)

이 기사는 의 요약글입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상세내용보기

어드밴텍 2018.07.31
디지키 2018.12
이전글
대성산업펌프 박종덕 대표 “우리 제품 설계도는 ‘고객이 원하는 것’이다”
다음글
[파워 인터뷰_에스디상사 이돈섭 대표] “대회 참가하는 학생들에게 인생 선배로서 도...
교육원 법정의무교육
다이어리 홍보
댓글쓰기

0/500

등록
전체 댓글수 0

최신순 | 인기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