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옴, 인도 타타 일렉트로닉스와 반도체 비즈니스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2025.12.24 15:38:18

이동재 기자 eled@hellot.net

인도에서의 제조 체제 구축과 폭넓은 사업 연계로 이노베이션 창출에 기여

로옴 주식회사(이하 로옴)와 타타 일렉트로닉스(Tata Electronics Private Limited)가 인도 및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반도체 제조에 관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양사의 전문 지식과 에코 시스템을 활용하여 상호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함과 동시에, 반도체 산업에서 일본과 인도간 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타타 일렉트로닉스의 첨단 후공정 기술과 로옴의 첨단 디바이스 기술의 융합을 통해, 인도에서의 파워 반도체 제조 체제를 구축한다. 또한, 양사는 판매 채널과 네트워크를 융합하여 인도 시장에서 사업 기회를 공동으로 창출함으로써, 더 많은 고객에게 고부가가치 솔루션을 제공한다.

 

파트너십의 첫번째 성과로서, 로옴이 인도에서 개발하고 설계한 「차량용 100V 내압, 300A Nch Si MOSFET의 TOLL 패키지 제품」을 타타 일렉트로닉스에서 제조 (조립 및 검사)하여, 2026년내에 양산 출하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 고부가가치 패키지 등에 대한 공동 개발을 검토하고, 협력을 통해 생산된 제품의 마케팅 활동 역시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러한 협력은 인도 정부가 추진하는 「Make in India」 구상과 「Designed in India, Manufactured in India」와 같은 이념을 구체화하는 것으로, 로옴과 타타 일렉트로닉스의 파트너십을 통해 인도의 고객 및 시장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중요한 첫걸음이다. 설계와 개발, 제조를 인도 국내에서 완결하는 에코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Domestic Value Addition (자국내 제조를 통한 부가가치)를 높여, 인도 시장에 최적화된 제품의 안정 공급을 실현한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Copyright ⓒ 첨단 & Hellot.ne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