측정 기술 분야의 세계 선두기업 테스토의 한국지사 테스토코리아는 냉동 엔지니어가 보다 효과적으로 냉매를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디지털 매니폴드 게이지 ‘testo 558s’와 진공펌프 ‘testo 565i’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디지털 매니폴드 게이지는 냉매 충전 및 제거 과정에서 압력, 온도, 과열도, 과냉도를 실시간 점검해 충전 상태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 장비다. ‘testo 558s’는 대형 컬러 디스플레이와 직관적인 터치스크린을 갖춘 4방향 밸브 블록 디지털 매니폴드 게이지로, 장갑을 낀 상태에서도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다.
가연성 A3 및 A2L 냉매와 호환되며 96종 이상의 냉매가 기본 탑재돼 있다. ±0.25% FS의 높은 정확도와 그래프 기반 시스템 분석 기능을 제공하며, 최대 30분까지의 측정값을 기록해 트렌드 곡선으로 표시할 수 있다.
현장에서는 testo Smart App을 통해 측정값을 보고서 형태로 즉시 전송할 수 있고, 다양한 프로그램과의 연동으로 모든 작업을 하나의 매니폴드에서 제어할 수 있다. IP54 등급의 방진·방수 설계로 내구성을 높였으며 OTA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냉매와 최신 기기와의 호환성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수 있다.
‘testo 565i’는 냉동 시스템과 히트펌프의 진공 작업을 완전 자동으로 수행하는 스마트 진공 펌프다. ‘testo 552i’ 진공 프로브와 함께 사용하면 진공 유지 테스트가 포함된 자동 배기 프로세스를 구현할 수 있다. 설정한 진공 목표값에 도달하면 펌프가 자동으로 작동을 멈추고 진공 유지 테스트를 실행해 수분과 이물질을 안전하게 제거하며, 시스템 누설 여부도 데이터로 기록한다.
또한 데이터 로깅 기능으로 작업 과정을 문서화할 수 있고 testo Smart App을 통해 설정, 실시간 데이터 모니터링, 보고서 전송을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다. 가연성 냉매와의 안전한 호환성, 역류 방지 밸브, 오일 점검창, 인체공학적 손잡이 등 사용자 편의와 안전성을 모두 고려한 설계가 특징이다.
전경웅 테스토코리아 지사장은 “냉난방 설비 엔지니어들이 까다로운 현장에서도 직관적이고 효율적인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이번 신제품은 더욱 스마트하고 신뢰할 수 있는 냉매 관리 환경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