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리봇 자회사 '에브리봇모빌리티', AI 모빌리티 시장 정조준

2025.09.19 18:40:35

최재규 기자 mandt@hellot.net

 

‘혁신성장유형 벤처기업인증’ 취득...기술력·성장성 인정

전동휠체어, 의료용 스쿠터 시장 공략 예고해

에브리봇 인공지능(AI) 자율주행 기술과 시너지 기대

 

 

에브리봇모빌리티가 ‘혁신성장유형 벤처기업인증’을 받았다. 이번 인증은 전문 평가 기관으로부터 에브리봇모빌리티가 보유한 기술의 혁신성과 사업의 성장성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이루어졌다.

 

벤처기업인증은 정부가 기술력·성장성이 높은 업체를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제도다. 기술보증기금 등 전문 평가 기관의 심사를 거쳐 발급된다.

 

에브리봇모빌리티는 현재 3건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고, 4건의 특허를 추가로 출원하며 기술력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전동휠체어와 의료용 스쿠터 분야에 특화된 기업부설연구소를 통해 활발한 연구개발(R&D)을 전개하고 있다. 모회사 에브리봇의 인공지능(AI) 자율주행 기술력과 연구개발(R&D) 측면에서 협력을 통한 시너지 또한 기대되는 부분이다.

 

사업 성장성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전망이 나온다. 인구 고령화로 인해 전동휠체어, 의료용 스쿠터 등 퍼스널 모빌리티 시장이 매년 빠르게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사측에 따르면, 이미 점유율을 늘리며 매출 증가를 기록하고 있고, 향후 개발 중인신제품이 출시되면 더욱 빠른 속도로 시장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모회사 에브리봇의 하반기 성과도 주목된다. AI 올인원 로봇 청소기 신모델, 새로운 로봇 청소기 라인업, 물걸레 로봇 청소기 신제품 등 제품 확대가 예정돼 있다. 특히 SK인텔릭스가 출시할 AI 웰니스 로봇 ‘나무엑스(NAMUHX)’에 탑재될 AI 자율주행 모듈의 양산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Copyright ⓒ 첨단 & Hellot.ne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