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판토스가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해 국내 및 해외 채용 연계형 인턴십을 통해 연중 지속적으로 인재를 확보하고 있다. 특히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주요 전략 지역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강화하며 해외 핵심 시장에서의 중량급 인재 영입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LX판토스는 이달 4일부터 24일까지 ‘2025 상반기 채용 연계형 국내/해외 인턴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은 포워딩, 계약 물류(CL), 지원, 물류 운영 등 각 부문에서 40여 명 규모의 신입사원을 모집하며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 인적성 검사, 1차 면접, 인턴십, 최종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국내 인턴십은 5월부터 6주간 진행돈다. 해외 인턴십은 7월부터 약 6개월간 미국, 독일 등 LX판토스 주요 해외 법인에서 실시된다. 해외 인턴십은 현지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로 인턴십 과정 후 정규직 심사를 거쳐 최종 입사가 결정된다. LX판토스는 올해 1분기만 해도 인턴 60명을 정규직 신입사원으로 채용하며 채용 연계형 인턴십을 통해 우수 인재를 지속적으로 확보하고 있다.
LX판토스는 채용 연계형 인턴십 외에도 다양한 방식으로 우수 인재를 확보할 계획이다. 산학 장학생 모집 및 물류 관련 학회 연계 프로그램 등 산학 연계 채용을 확대하는 한편 어학 역량이 우수한 인재 채용에도 힘쓸 예정이다. 특히 해외 핵심 시장에서 검증된 인재를 영입해 현지 영업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물류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일 방침이다.
이용호 LX판토스 대표는 “글로벌 무역 환경의 불확실성 속에서도 성장의 기회를 신속히 포착해, 한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물류 기업으로서 세계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글로벌 물류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고 현지화 전략을 통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X판토스는 전 세계 380여 개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육해공을 아우르는 복합 물류 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외 13,000여 고객사를 대상으로 종합적인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주요 시장에서의 사업 확장을 통해 글로벌 물류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헬로티 김재황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