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머리에서 냄새가? 아침저녁으로 샴푸를 했는데도, 점심 무렵부터 풍기는 정수리 냄새는 남녀 누구에게나 스트레스가 될 수 있다.
이를 위해 퍼퓸샴푸를 많이 찾는다. 하지만 민감성 두피일 경우 신중하게 사용할 필요가 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강한 향기를 넣기 위해 퍼퓸 성분을 추가한 퍼퓸샴푸에는 합성 계면활성제, 실리콘, 설페이트 등 유해성분이 다량 함유된 경우도 많기 때문이다.

샴푸를 선택할 때 무실리콘 샴푸인지, 합성 성분이 아닌 천연 성분 유래 계면활성제를 함유했는지 등을 꼼꼼히 살펴봐야 하는 이유다. 실제 이 같은 사항을 체크하는 현명한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향이 좋으면서도 두피 건강에 도움을 주는 저자극 무실리콘 샴푸 제품들이 시중에 많이 출시되고 있다. 두피 각질이나 두피 여드름, 가는 머리카락 개선 등의 기능에만 충실했던 기존 샴푸에서 퍼퓸 샴푸, 트리트먼트 등과 같이 향이 좋은 헤어 제품들이다.
헤어 케어 브랜드 헤머셀 관계자는 “헤머셀 매직 스트레이트 2-STEP의 경우 천연 성분이 풍부해 인위적인 향 대신 은은한 향기가 매력적”이라며 “뜨는 머리와 곱슬머리에 적합한 제품으로 헤어 시술로 인한 냄새, 자극, 머리결 손상 없이 간편하고 차분하게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으며 지속적인 사용 시 스트레이트 파마 효과 구현을 돕는다”고 설명했다.
샴푸와 트리트먼트로 구성된 헤머셀 매직 스트레이트 2-STEP의 헤머셀 매직스트레이트 샴푸의 경우, 식물성 복합 추출물 HP-DCC COMPLEX 성분이 모발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윤기를 부여하고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가 함유되어 무실리콘 처방으로 민감 두피도 사용가능하다는 게 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헤머셀 매직 스트레이트 트리트먼트는 7가지 단백질(실크, 밀, 콩, 익스텐신, 쌀 등)이 손상된 머리에 영양을 공급해 머리결 복구는 물론 차분하게 찰랑이는 헤어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이 관계자는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가 함유되어 무실리콘 처방으로 민감 두피에 적극 추천 드린다”며 “제품 구매는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