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육 과정에서의 지필고사 폐지로 학생 평가 시 ‘수행평가’로 무게 중심이 옮겨갈 것이란 전문가들의 관측이 나오는 가운데 관련 영어학원들은 이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 마련에 분주하다.
전문가들은 “평가방식의 경우, 개인별 시험이 아닌 그룹 중심으로 진행되는 ‘과정 중심 수행평가’ 방식이 될 것이며, 이에 따라 문제 형태는 탈객관식화된 논서술형 평가로 변모할 것”이라고 예상한다.

영어 과목에 있어서 학생들이 과정 중심 수행 평가를 진행하게 되면 그룹 중심의 활동으로써 주제 선정, 자료 조사, 발표 자료 작성과 발표에 이르는 과정에서 학생들의 기여도, 역량 등을 평가할 것이란 설명이다.
영어프랜차이즈인 3030영어의 한 관계자는 “일제고사 폐지, 절대평가 확정, 실용영어 교육 확대, 과정 중심 수행 평가 등의 영향으로 영어 과목에서는 실용영어의 중요도가 더욱 상승할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 초등영어교육에서 중, 고등부 입시정책과 차이를 두고 의사소통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하는 곳들이 확산되고 있으며, 실용영어 위주의 교육을 준비하는 부모들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는 것.
그에 따르면, 3030영어의 경우 론칭부터 지금까지 이어온 실용영어 교육 노하우와 교과서 내용을 접목해 영어 말하기와 내신을 동시에 관리하는 교육커리큘럼을 제시하는 등 관련 시장의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또한 부교재인 스마트단어장 ‘3030깜빡보카’와 스마트 교과서 ‘내신 잡는 영어도서관’을 활용하는 등 다양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3030영어 가맹본부 측에서는 “변화된 정책들이 학생들에게 새로운 교육 환경을 만들어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실용영어 교육 노하우를 알리기 위한 방법으로 8월 한 달간 가맹 상담자 전원에게 외식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