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기승을 부리는 무더위에 몸과 마음 모두 지치고 늘어지기 쉬운 여름이다. 게다가 외부 기온이 상승할수록 에어컨을 가동하는 실내와의 온도 차는 커져 면역력 저하로 인한 질병이 발생할 확률도 높아진다.
이는 성인에 비해 면역력 체계가 제대로 잡히지 않은 어린이와 실내에서 오랜 시간 머무르며 공부를 해야 하는 청소년들에게는 특히 큰 문제가 된다. 게다가 더위로 잃어버린 입맛 때문에 매일 꼬박 챙겨 먹던 세 끼 식사를 통한 영양공급도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 여름은 종합비타민, 멀티비타민 등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이 필요한 순간이다.

전문가들 역시 “기온이 낮은 겨울보다 오히려 기온이 높은 여름이 면역력 저하와 영양 불균형으로 인한 질병에 쉽게 노출된다”며 “성장기 자녀의 원활한 성장과 입시 스트레스를 겪는 청소년 자녀를 위해 어린이 비타민, 수험생 영양제, 어린이 영양제 등 연령별 종합비타민을 하나 이상 구비하고 있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스페쉬의 경우, 어린이 비타민, 수험생 영양제, 어린이 영양제 등을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스페쉬 0410 아테네 키즈는 4세부터 10세까지 균형 있는 영양 공급과 성장 발달이 필요한 성장기 어린이와 유아에게 적합한 영양제. 자일로올리고당 함유로 기초 건강의 밑거름이 되는 예민한 장 건강까지 고려한 제품으로 13가지 주원료와 20가지 다양한 부원료를 한 알에 담았다는 게 스페쉬측의 설명이다.
업체는 또 10세부터 20세까지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로 영양 관리와 성장기 청소년, 수험생에게는 스페쉬 1020 아테네 주니어를 추천한다. 신체발달과 골격이 형성되는 청소년기를 위한 20가지 주원료와 18가지 부원료를 담았으며 비타민, 미네랄, 칼슘의 함량을 특히 높여 영양 불균형에 도움을 준다는 것.
업체의 한 관계자는 “스페쉬 아테네 키즈와 주니어 두 가지 모두 DSM사의 프리미엄 원료, 식약처로부터 기능성과 안전성을 과학적으로 인정받은 생리활성기능 2등급 원료 등을 사용했다”며 “이 같은 활동 등을 통해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브랜드경영협회에서 후원하는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