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케어와 메이크업베이스를 한 번에…“데일리로 좋은 씨씨크림”

2017.07.07 10:30:55

최윤제 기자 choi@hellot.net

‘생얼 메이크업’이 메이크업의 새로운 트렌드 중 하나로 자리잡게 되면서, 메이크업베이스와 스킨케어를 겸비한 비비크림과 씨씨크림이 인기다.


특히 씨씨크림은 비비크림에 비해 커버력은 다소 떨어지지만, 불균형한 피부톤을 보정해주고 화사하게 가꿔줘 더욱 자연스러운 피부 연출이 가능하다.


실제로 CC크림의 ‘CC’는 ‘Color’ 또는 ‘Complete’의 약자로, 피부톤을 화사하게 해주고 보정해준다는 뜻을 지니고 있다. 이러한 특성으로 생얼 메이크업을 연출하고자 하는 여성들에게도 인기가 있지만,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을 원하는 남성들도 많이 사용하고 있다.



 

CC크림으로 피부 톤을 보정해주기에 앞서 기초가 탄탄하게 이루어져야 화장이 잘 먹을 수 있다. 1960NY의 경우, ‘1960NY 아쿠아 메이크업 4-STEP’ 을 출시했다. 1960NY는 이 제품이 자연스러운 메이크업과 더불어 탄탄한 기초 케어로 모태 꿀피부처럼 보이게 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아쿠아 인텐시브 토너와 에멀전, 세럼의 3가지 기초 제품과 피부결점을 커버해주는 캡슐 씨씨크림이 하나의 세트로 구성돼 있다. 업체에 따르면, 이들 제품은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줌과 동시에 탄력을 줘 화장이 잘 먹는 피부로 가꾸어 준다.


토너와 에멀전, 세럼 등 기초 마무리를 한 다음 캡슐 CC 크림을 사용해주면 생얼 메이크업이 완성된다는 설명이다. 지성, 복합성 피부에 사용하기 적합하며, 기초 후에도 피부 당김과 건조함이 느껴진다면 건성용 수분크림인 모이스처 액티베이트 크림을 추가적으로 사용해줄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1960NY는 “기초 제품 3가지에는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피토스핑고신과 보습을 제공하는 모우레라 플루비아틸리스 추출물, 베누시안 등이 함유됐다”며 “캡슐 CC 크림에는 피부결점을 커버하는 매직 캡슐이 들어 있어 생얼처럼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연출해줄 수 있다”고 말했다.

Copyright ⓒ 첨단 & Hellot.ne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