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가 ATI 인더스트리얼 오토메이션과 글로벌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 (출처 : 마우저)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ATI 인더스트리얼 오토메이션과 글로벌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ATI는 자동 툴 체인저, 다축 힘·토크 센서 시스템, 표면 가공 툴, 로봇 충돌 센서 및 컴플라이언스 장치 등 로봇 액세서리와 로봇 암 툴링을 개발하는 엔지니어링 전문 기업이다.
마우저에서 구매할 수 있는 ATI의 액시아 시리즈 다축 힘·토크 센서 시스템은 여섯 가지의 힘과 토크 성분을 모두 측정할 수 있다. 모든 액시아 모델은 전자 장치 및 통신 옵션이 공통적으로 제공되어 시스템 통합 및 대규모 구축 과정을 간소화할 수 있다.
힘·토크 센서는 제품 테스트, 로봇 조립, 픽앤플레이스, 자동화 등 산업 전반에서 사용된다. Axia90-M50, Axia130-M125, Axia130-M300은 ISO 표준 기반의 기계적 통합을 지원하며, IP67 등급 방수·방진 기능과 각각 50Nm, 125Nm, 300Nm의 정격 하중을 제공한다. Axia130 센서는 센서 중앙을 통해 케이블이나 기타 유틸리티를 라우팅할 수 있도록 큰 관통홀도 갖추고 있다.
ATI의 로봇 툴 체인저는 로봇 암의 엔드이펙터나 다른 툴을 자동으로 교체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이 툴 체인저는 마스터 측과 툴 측이라는 두 개의 체결 부품으로 구성되며, 자동으로 잠금 또는 결합되고 페이로드를 운반하며 전기 신호, 공압, 물 등의 유틸리티를 전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마스터 측은 로봇, CNC 머신 또는 기타 구조물에 장착되며, 툴 측은 그리퍼, 용접기, 디버링 등 다양한 툴에 장착된다.
QC-76 로봇 툴 체인저는 고강도이면서 경량으로 설계됐다. QC-76 시리즈는 공기나 진공을 전달할 수 있는 5개의 연결부와 결합·분리를 위해 공압을 공급하는 2개의 연결부를 갖추고 있다. 권장 페이로드는 100kg이다.
QC-7 시리즈 툴 체인저는 경량 구조의 내구성 높은 솔루션으로, 다양한 구성 옵션을 제공한다. 권장 페이로드는 16kg이며, 툴 교체 시 편리한 보관을 위한 툴 스탠드 훅과 슬롯형 툴 스토리지 옵션도 제공한다. QC-29 로봇 툴 체인저는 25kg~35kg 페이로드 등급의 제품으로, 본체 내부에 잠금·해제 감지 기능과 페일-세이프 잠금 메커니즘을 갖추고 있다. 40mm 및 50mm 로봇 손목에 직접 장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