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글날 맞이 ‘순우리말 작명 백일장’ 누리소통망(SNS) 이벤트 진행
제품명을 순우리말 이름으로 공모...제품 연관성, 기획 의도, 창의성을 바탕으로 수상작 선정해
플래그십 로봇 청소기 S9 맥스V 울트라(S9 MaxV Ultra) 등 증정 예고
로보락이 한글날을 기려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순우리말 작명 백일장’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세계적으로 우수성과 독창성을 인정받는 한글의 가치와 소중함을 되새기는 행사다. 동시에 소비자와의 새로운 접점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벤트는 이달 22일까지 로보락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소비자는 로보락 대표 제품 3종 F25 울트라(F25 Ultra), 사로스 Z70(Saros Z70), H60 허브 울트라(H60 Hub Ultra) 중 하나를 선택해 한글 작명하면 된다.
선택한 제품의 기능·특징 등 독창적인 영감을 담은 순우리말 이름을 댓글로 제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름에 담긴 의도나 기획 이유를 함께 기재하면 심사 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또한 해당 이벤트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거나 이벤트를 함께할 지인을 태그할 경우, 수상 확률이 높아지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번 백일장은 제품 연관성(40%), 창의성(30%), 기획 의도(30%) 세 가지 기준으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대상 수상자는 올해 로보락 플래그십 로봇 청소기 S9 맥스V 울트라(S9 MaxV Ultra)를 받는다.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무선 청소기 H60 프로(H60 Pro)를, 장려상 주인공에게는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3만 원권을 제공한다. 수상자는 오는 10월 27일 인스타그램 쪽지(DM)를 통해 개별적으로 안내될 예정이다.
로보락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가 로보락 청소기에 어울리는 독창적인 순우리말 이름을 붙이며, 한글의 멋을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