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용량 데이터 전송 및 이미지 처리 기능 탑재
의료 영상 및 초고속 테스트 측정용으로 적합
어드밴텍이 산업용 마더보드 AIMB-278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AIME-278은 12,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DDR5 및 PCIe x16 Gen 5를 탑재해 처리량 측면에서 발전된 성능을 보여준다. 어드밴택 관계자는 이전 세대 솔루션과 비교해 40%가량의 성능이 향상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멀티 스레드 기능으로 백그라운드 작업 동시 진행이 가능하고, DDR5 4800MHz는 최대 64GB까지 지원해 대용량 데이터 전송 속도와 안정성을 모두 확보했다고 평가받는다. 4개의 4K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I/O를 제공해 이미지 처리 기능 또한 향상됐다.
해당 제품은 AIMB Mini-ITX 시리즈 최초로 2.5GbE LAN 포트 디자인을 채택해 빠른 네트워크 연결 속도를 구현했다. 최대 10Gbps 데이터 전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6개의 usb 3.2 GEN 2 포트를 탑재했고 NVMe SSD와 함께 활용 가능한 M.2 M-key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데이터 전송 및 읽기/쓰기 속도 향상, 서비스 수명 연장 등의 이점을 기대할 수 있다.
AIMB-278은 Windows 및 Ubuntu 운영체제를 지원해 확장성 및 범용성을 극대화했다. 이를 통해 관리 비용 감축효과 기대가 가능하다. 의료 영상 및 초고속 테스트 측정 등에 활용 가능하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