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넥스 익스플로러 RTM 시스템 출시…언제 어디서든 데이터 확인 가능

2017.09.28 14:18:23

임근난 기자 fa@hellot.net

 

[첨단 헬로티]

머신비전 전문기업 코그넥스에서 공장 자동화 및 물류 작업을 위한 코그넥스 익스플로러 실시간 모니터링(RTM) 시스템을 출시했다.


코그넥스 익스플로러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은 데이터맨(DataMan) 바코드 리더기가 취득한 결과를 데이터 베이스에 저장 및 관리하여, 각 바코드 리더기의 운용 효율성을 높인다.

 


또한 수집된 결과 및 이미지 데이터 분석을 통해 낮은 판독률 및 속도 저하의 원인을 빠르게 파악하여 공정 효율 저하를 방지하고, 고효율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공정 관리자는 이 시스템을 사용해 공정 오류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으며, 온라인 대시보드을 통해 감시 로그와 히트맵(heat map)을 바로 확인하고 빠르게 조치하여 최적화된 공정 상태를 항상 유지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코그넥스 익스플로러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은 최근 새롭게 부상하는 스마트 팩토리와 인더스트리 4.0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 연결을 지원한다.


데이터맨 설치 툴을 사용하여 최대 20대의 데이터맨 리더기를 쉽게 구성할 수 있으며, 브라우저 기반의 인터페이스를 통해 연결된 데이터맨 리더기를 확인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다.


익스플로러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의 성능 통계 자료는 언제 어디서든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의 기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그넥스코리아 조재휘 지사장은 “현장에서는 경쟁력 유지를 위해 공정 상의 문제를 신속하게 파악하고 수정할 수 있어야 한다”며, “코그넥스 익스플로러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은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어서 관리자가 언제 어디서든 성능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고, 관리자 부재 시 또는 교대 근무 중에 발생하는 고장 상황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고 말했다.

Copyright ⓒ 첨단 & Hellot.ne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