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콤-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와 비즈니스용 스카이프에 대한 영상 협업 확대

2016.03.21 19:55:58


통합 커뮤니케이션의 글로벌 리더인 폴리콤코리아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Microsoft Office 365)와 비즈니스용 스카이프(Skype for Business)를 도입하는 고객들이 증가함에 따라,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Corp.)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들이 현재 사용 중인 영상 인프라를 활용하여 비즈니스용 스카이프의 협업 경험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새롭게 영상 협업 솔루션을 도입하는 마이크로소프트 고객은 새로 구축하는 협업 환경에 폴리콤의 검증된 기술을 적용할 수 있게 된다.


우선 폴리콤의 대표적인 룸형 영상 협업 솔루션인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그룹 시리즈(Polycom RealPresence Group Series)는 비즈니스용 스카이프 서버와 오피스 365를 지원할 예정이다. 


 

리얼프레즌스 그룹 시리즈의 경우 현재 허들 룸(Huddle room)에서부터 몰입형 텔레프레즌스 룸까지 다양한 회의실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비즈니스용 스카이프도 다양한 규모의 회의실에서 사용이 가능하게 될 전망이다.


특히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터치(Polycom RealPresence Touch)의 경우 비즈니스용 스카이프와 유사한 인터페이스로 사용자들이 기존의 워크플로에서 훨씬 더 쉽고 간단하게 영상 협업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폴리콤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새롭게 발표한 ‘프로젝트 리겔(Project Rigel)’의 일환으로 비즈니스용 스카이프를 위한 새로운 룸형 솔루션 제품군을 발표할 계획이다. 


새롭게 출시될 솔루션은 어떠한 규모의 비즈니스나 공간에서도 간단하게 설치가 가능하다. 또한 폴리콤 최고의 음성, 영상 기술을 탑재한 CX5100과 리얼프레즌스 트리오(RealPresence Trio)도 프로젝트 리겔을 위한 인증을 받는다. 


폴리콤 CEO인 피터 리브(Peter Leve)는 “12년이 넘는 기간 동안, 폴리콤과 마이크로소프트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면서 생산성과 워크플로를 향상시키는 협업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서 협력해 왔으며, 향후에는 클라우드 기반의 솔루션을 통해 비즈니스 규모와 상관없이 미래 업무 환경의 강력한 협업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임재덕 기자 (eled@hellot.net)


Copyright ⓒ 첨단 & Hellot.ne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