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대학생 공작기계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 사전교육 실시

2015.06.30 17:16:45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는 지난 6월 23일과 6월 25일 양일간 ‘대학생 공작기계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 참가팀을 대상으로 한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사전교육에는 건국대 ‘이지스핀들’ 등 32개 공모전 참가팀을 비롯해 기흥기계 등 20개 멘토기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공작기계협회는 창의력 넘치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공작기계 및 생산제조기술 관련 기술 아이디어를 제안하도록 함으로써, 공작기계 산업의 새로운 기술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업계의 우수인력 유입을 촉진시킬 수 있도록 지난 2009년부터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대학생들의 참여의욕을 자극시키고 대회 이미지를 쇄신하기 위해 공모전의 명칭을 ‘대학생 공작기계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으로 변경하고 공작기계 산업 관련 아이디어 발굴의 기회를 높이고 있다.

또한 주제 선정에서부터 아이디어 실현까지 ‘업체와 함께하는 공모전’을 만들기 위해 이번 공모전에서는 멘토링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멘토링 제도는 학생들이 제출한 주제를 관련 기업들과 매칭시켜 1:1 ‘멘토-멘티’ 체제로 구성해, 우수인력의 업계 유입 촉진, 미래지향적 아이디어 발굴 등을 촉진시키기 위한 전략이다.

 

 

공모전 참가팀 사전교육은 공작기계 기본 교육 세미나, 공모전 안내, 매칭협약식, 그룹별 미팅 등의 순서로 개최됐다. 이번 사전교육에서는 공모전의 진행방식과 향후 추진일정 등에 대한 공모전 안내와 함께 공모전에 참가하는 대학생 32개팀과 회원사 20개사에 대한 멘토 매칭 협약 체결식을 통해 소속감 및 유대감 강화의 분위기를 조성했다. 또한 각 팀별 멘토와의 미팅을 통해 아이디어 구체화 방안 및 회의일정 등 세부내용 협의를 진행했다.

한편, 식전행사로 진행된 교육세미나는 ‘정우이엔지 유은이 선임연구원’의 강연으로 공작기계의 기본 원리와 기술 및 시장 트렌드 등을 통해 공작기계에 대한 이해도와 인식률을 높이는데 기여했다.

김정아 기자 (prmoed@hellot.net)

Copyright ⓒ 첨단 & Hellot.ne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