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르네사스, AI 전력 수요 과제 조명한 전자책 발간

2026.02.12 14:48:10

이동재 기자 eled@hellot.net

 

글로벌 유통기업 마우저 일렉트로닉스가 르네사스 일렉트로닉스(Renesas Electronics)와 협력해 AI(artificial intelligence)의 전력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데이터센터가 어떻게 진화하고 있는지를 조명한 새로운 인터랙티브 전자책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생성형 AI(GenAI)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데이터센터의 전력 소비 또한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전기 요금은 이미 데이터센터 운영 비용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다, 이러한 소비량 급증이 가속화되면서 데이터센터의 에너지 효율을 위한 전력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 AI 전력 수요: 최신 데이터센터를 위한 고밀도 전력 분배(Powering AI: High-Density Power Distribution in Modern

 

Data Centers)’라는 제목의 이번 전자책에서는 AI 분야의 업계 전문가들이 고전압 전력 분배 방식으로의 전환과 디지털 전력

기술을 통한 에너지 효율 향상 방안 등과 같은 주제들을 심도 있게 다룬다. 

 

또한, 영상 자료에서는 액체 냉각 기술을 통해 서버 밀도를 높이는 방법과 보다 효율적인 GaN(gallium nitride) 및 MOSFET(metal-oxide semiconductor field-effect transistor) 기반 전력 회로를 활용하여 엔지니어들이 더 작고 가벼운 전력 시스템을 설계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준다. 

 

이 전자책에는 일반적인 데이터센터의 전력 플로우를 보여주는 상세한 인터랙티브 인포그래픽도 포함되어 있다. 전력관리 분야에서 오랜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르네사스는 고객을 위한 폭넓은 제품 및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으며, 그 중 다수의 제품이 전자책에서 다뤄지고 있다. 

 

전자책은 마우저 일렉트로닉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 공인 유통기업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가장 다양한 최신 반도체와 전자부품 및 산업 자동화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Copyright ⓒ 첨단 & Hellot.ne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