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럭코리아 “트럭 구매 부담 줄인다”…전속 금융 체계 국내 첫 도입

2025.09.16 19:16:35

김재황 기자 eltred@hellot.net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공식 수입사 스타트럭코리아㈜(대표 동근태)가 우리금융캐피탈(대표 기동호)과 손잡고 국내 최초로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고객 전용 금융 서비스를 도입한다.

 

스타트럭코리아는 지난 15일 서울 강남구 우리금융캐피탈 본사에서 전속금융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스타트럭코리아 동근태 대표와 주요 경영진, 우리금융캐피탈 기동호 대표 및 임원들이 참석해 양사의 전략적 협력의 출발을 함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구매 고객을 위한 전속 금융 체계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맞춤형 금융 솔루션과 전용 금융상품을 마련해 고객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전용 상담 창구 및 모바일 시스템 도입으로 구매 과정의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금융 및 정비 프로그램 연계, 공동 마케팅 등 다양한 협력 방안도 추진해 고객 혜택을 단계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다.

 

 

스타트럭코리아 동근태 대표는 “이번 협약은 고객들이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을 보다 편리하고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우리금융캐피탈과의 협력을 통해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와 혜택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업계를 선도하는 고객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스타트럭코리아는 독일 다임러 트럭(Daimler Truck AG)과 효성그룹 계열사 FMK가 공동 설립한 합작법인으로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의 국내 공식 수입 및 판매를 담당하고 있다. ‘Driving the Future, Powering Korea’라는 슬로건 아래, 대형 트랙터, 덤프, 카고, 특수 트럭까지 다양한 프리미엄 상용차 라인업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충남 아산의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스타센터’를 포함한 전국 18개 공식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해 운송 효율과 신뢰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헬로티 김재황 기자 |

Copyright ⓒ 첨단 & Hellot.ne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