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AI 에듀테크 영어교육 전문기업 ㈜아이포트폴리오 리딩앤(대표 김성윤)이 국제어린이양육기구 한국컴패션(본부장 정우진)과 손잡고 어린이들을 위한 영어 교육 콘텐츠 지원에 나선다.
리딩앤은 지난 15일 서울 용산구 한국컴패션 본사에서 한국컴패션과 AI 기반 영어교육 콘텐츠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리딩앤은 한국컴패션이 운영하는 ‘그로잉252(GROWING 252)’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국내외 어린이 1,700여 명에게 영어 학습 콘텐츠를 무상 제공한다.
리딩앤이 제공하는 핵심 도서는 찰스 디킨스(Charles Dickens)의 ‘The Life of Our Lord’로 누적 관객 130만 명을 기록한 영화 ‘킹오브킹스’의 원작으로도 알려져 있다. 해당 도서는 단순 번역본이 아니라, 수준별 문장 구성과 AI 도구를 활용한 기획·편집 과정을 통해 재탄생한 콘텐츠다. 영어를 처음 접하는 유아부터 성인까지 흥미롭게 읽을 수 있으며, 특히 AI 학습친구 ‘로라(LAURA)’가 독서 과정에 참여해 책 내용을 함께 읽고 대화하며 깊이 이해하도록 돕는다.
한국컴패션은 전 세계 29개국에서 가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어린이들을 결연해 성인이 될 때까지 전인적으로 양육하는 국제 NGO다. 한국컴패션은 2003년 설립돼 현재 약 14만 명의 어린이들이 한국 후원자들의 지원을 받고 있으며 이번 협약으로 아이들의 지적·정서적 성장 지원이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김성윤 대표는 “전 세계 어린이들의 성장을 돕는 한국컴패션과 협업하게 되어 뜻깊다”며 “리딩앤의 AI 에듀테크 기술이 아이들의 지성과 인성을 균형 있게 성장시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정우진 한국컴패션 본부장은 “컴패션은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전인적 양육을 실천하고 있다”며 “리딩앤의 전문성과 AI 기반 콘텐츠가 아이들의 배움에 큰 자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리딩앤은 현재 전 세계 120개국, 450만 명이 사용 중인 글로벌 영어 리딩 프로그램으로, 영국 옥스포드 대학출판부, 콜린스, 펭귄랜덤하우스 등 글로벌 출판사의 콘텐츠를 자체 기술력으로 구현해 왔다. 특히 5단계 다차원 읽기(MDR) 학습법과 AI 대화형 학습친구 ‘로라’를 통해 어휘, 듣기, 읽기, 말하기 등 영어 전 영역을 동시에 학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헬로티 김재황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