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브라더스, ‘코드모스’로 SW·AI 교육 확산...공교육 협력 확대

2025.08.28 09:41:04

구서경 기자 etech@hellot.net

 

로지브라더스가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코엑스 C홀에서 열린 ‘2025 에듀플러스위크’에 참가해 SW·AI 교육 플랫폼 ‘코드모스(CODMOS)’를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는 15개국 170여 개 기업이 참여한 국내 최대 규모 교육 행사로 교사와 교육 관계자들에게 최신 에듀테크 플랫폼을 공유하는 자리였다.

 

로지브라더스는 부스를 통해 1900여 개 학습 콘텐츠와 교사용 학습관리시스템(LMS)을 공개 시연했다. 프로그래밍 및 알고리즘, 컴퓨터 기초 역량, AI 리터러시, 데이터 활용 등으로 구성된 콘텐츠를 제공하며 교사에게는 학급 단위 진도 관리, 개별 학습 리포트, AI 기반 추천 커리큘럼 기능을 지원한다.

 

전시 기간 동안 약 500여 명의 교사들이 부스를 방문해 체험 계정을 통해 학습 콘텐츠와 LMS 기능을 직접 확인했다. 현장에서 디지털선도학교와 대형 기관 관계자들의 도입 문의가 이어지며 코드모스의 수업 활용성과 확산 가능성이 다시 한번 확인됐다.

 

 

코드모스는 최근 EBS 초등 온라인 서비스 ‘초등온(ON)’에 공식 입점해 공교육 현장으로의 확산을 가속화하고 있다. 교사와 학생이 공신력 있는 플랫폼을 통해 디지털 역량 교육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이번 입점은 로지브라더스가 쌓아온 공교육 협력 경험을 한 단계 확장한 성과로 평가된다.

 

로지브라더스는 지금까지 누적 학습자 360만 명, 900여 개 기관 도입 성과를 기록하며 SW·AI 교육 분야에서 입지를 강화해왔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교사들의 현장 피드백을 반영하고, 향후 기관 및 교재 관리 기능을 추가해 교사 맞춤형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AI 기반 다국어 서비스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현지화된 SW·AI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해 교육 역량을 확장할 방침이다.

 

노상민 대표는 “코드모스는 교사의 수업 준비와 학생 맞춤 지도를 돕는 AI 기반 학습 플랫폼”이라며 “이번 에듀플러스위크에서 500여 명의 교사분들이 직접 체험해 주신 것에 더해 EBS 초등온 입점과 누적 900개 기관 도입 성과는 공교육 현장에 기여하는 코드모스의 가치를 잘 보여준다”라고 말했다. 또한 “특히,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맞춰 AI 리터러시를 중심으로 한 신규 콘텐츠를 추가 업데이트하여 교사와 학생 모두가 한층 더 체계적인 디지털·AI 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헬로티 구서경 기자 |

Copyright ⓒ 첨단 & Hellot.ne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