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볼리전트-테솔로, 사람 손처럼 움직이는 AI 로봇 시대 연다

2025.08.22 11:14:51

최재규 기자 mandt@hellot.net

 

인공지능(AI) 제어 로봇 팔(Robot Arm)과 정밀 다관절 로봇 핸드(Robot Hand) 기술 융합 발표

“복잡하고 섬세한 작업 자동화로 생산성 극대화 및 작업 완성”

 

로볼리전트(Roboligent)와 테솔로가 각자의 로봇 기술 역량을 융합해, 산업·공장 자동화(FA) 혁신을 도모한다.

 

 

양사의 이번 협력은 로볼리전트의 인공지능(AI) 기반 정밀 유연 로봇 팔(Robot Arm) 기술과 사람 손 형태를 구현한 테솔로의 정밀 다관절 로봇 핸드(Robot Hand) 기술을 융합하는 데 중점을 둔다. 이를 통해 기존 로봇이 수행하기 어려웠던 복잡하고 섬세한 작업을 자동화하는 것이 핵심이다.

 

로볼리전트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은 로볼리전트가 글로벌 시장에서 도약하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양사 기술을 접목해, 차세대 자동화 솔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MOU을 통해 AI와 정밀 제어 기술을 융합한 차세대 로봇 시스템을 공동 개발하고, 이를 제조·물류·서비스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공급할 예정이다.

 

이러한 협력은 크게 세 가지 방향으로 진행된다. ▲로봇 팔, 로봇 핸드 기술 공유 ▲양사 기술 융합 기반 공동 개발 제품 확대 ▲네트워크 및 시장 경험 기반 아시아·북미 시장 진출 등이다.

 

테솔로 관계자는 “이번 협력을 통해 테솔로의 로봇 핸드 기술이 새로운 가치를 얻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를 토대로, 정밀하고 유연한 로봇 팔과 핸드 기술로 생산성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Copyright ⓒ 첨단 & Hellot.ne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