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파이런트 커뮤니케이션은 Wi-Fi 6/6E 및 Wi-Fi 7 네트워크에서 클라이언트 스테이션(Client Stations)과 기기의 종합적인 성능 테스트 및 검증을 완전히 자동화하는 무선 Wi-Fi 테스트 솔루션인 ‘옥토박스 STA 자동화 패키지(Octobox STA Automation Package)’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옥토박스 STA 자동화 패키지(Octobox STA Automation Package)는 반복성과 확장성이 뛰어난 자동화 워크플로우를 통해 기존의 수작업 기반 테스트의 비효율성과 일관성 부족 문제를 해소하고, Wi-Fi 스테이션 테스트 속도를 획기적으로 향상시킨다.
Wi-Fi 기술은 빠르게 진화하고 있으며 2025년까지 Wi-Fi 6 및 6E가 시장 점유율의 80%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여기에 Wi-Fi 7의 본격적인 도입도 빠르게 진행 중이다. 이처럼 무선 기술의 급속한 발전은, Wi-Fi 연결 기기의 성능을 안정적으로 보장하고자 하는 제조업체들에게 복잡성과 시간 부담이 큰 테스트 과제를 안겨주고 있다.
제임스 키머리 스파이런트 무선 제품 관리 부사장은 “320MHz 채널, 4096 QAM, 멀티링크 작동(MLO, 여러 주파수 대역을 동시에 연결한 뒤 최적의 경로로 데이터 전송) 같은 첨단 기술의 등장으로 Wi-Fi 디바이스 테스트의 난이도와 시간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새로운 옥토박스 STA 자동화 패키지는 품질 보증 팀이 이 과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설계된 솔루션”이라며 “이제 자동화된 성능 테스트 워크플로우를 통해 수동 방식에 비해 테스트 시간을 최대 70%까지 단축하고 과거 몇 개의 시나리오만 테스트할 수 있었던 동일 시간안에 수십 개의 테스트 시나리오 실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스파이런트의 옥토박스(Octobox) 테스트베드는 무선 Wi-Fi 장비 및 기기를 무선(OTA, Over-the-Air)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는 맞춤형 격리 챔버 및 장비(isolated chambers and instruments) 세트다. 여기에 새로운 STA 자동화 패키지를 결합하면 현실적인 조건에서 최적의 성능을 검증할 수 있는 완전 자동화된 테스트 스위트(fully automated test suite)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제조업체는 반복 가능한 야간 및 병렬 멀티 스테이션 테스트 실행을 자동화해 수동으로 테스트함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불일치를 없애고 효율성을 높이며, 다양한 환경과 디바이스에 대한 빈번하고 일관된 검증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