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pixel의 GMAX3265 CMOS 이미지 센서 탑재
산업용 비전 카메라 설계 및 제조업체인 LUCID Vision Labs가 아틀라스(Atlas)10의 새로운 모델중의 하나인 65MP Gpixel GMAX3265 이미지 센서를 탑재한 새로운 ATX650G 아틀라스10 카메라의 양산을 발표했다.
ATX650G 아틀라스10은 높은 대역폭과 짧은 지연 시간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에 고품질과 속도를 제공하는 고성능 카메라다. 이 카메라는 고속 데이터 전송 및 글로벌 셔터 기능을 갖춘 고해상도 이미지가 중요한 산업, 과학 및 의료용 이미징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됐다.
Gpixel GMAX3265 CMOS 이미지 센서는 9344(H) x 7000(V) 충전 글로벌 셔터 픽셀과 2e 미만의 초저 판독 노이즈, 70dB 이상의 다이나믹 레인지, 상온에서 1e-/p/s의 암전류를 제공한다. 이 센서는 광파이프 기술 덕분에 뛰어난 셔터 효율과 넓은 각도 응답을 제공한다.
Rod Barman LUCID Vision Labs CEO는 "Gpixel의 GMAX3265 이미지 센서가 탑재된 65MP 아틀라스10은 지금까지 출시된 제품 중 가장 높은 해상도의 카메라"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 센서를 카메라 포트폴리오에 추가함으로써 평판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검사, 항공 감시 및 계측과 같이 더 넓은 검사 영역을 더욱 세밀하고 뛰어난 이미지 품질로 캡처하기 위한 고해상도 센서에 대한 증가하는 수요에 대응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Wim Wuyts Gpixel 최고 책임자는 "Gpixel은 LUCID가 아틀라스10 카메라 포트폴리오의 일부로 GMAX3265 시그니처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LUCID는 가치 있고 장기적인 파트너이며, 이 파트너십을 통해 시장에 우수한 비전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아틀라스10 10BASE-T 카메라는 이더넷을 통한 전원 공급(PoE+), 견고한 M12 및 M8 커넥터, 뛰어난 광학 성능을 위한 액티브 센서 정렬, -20°C~50°C의 넓은 주변 온도 범위를 제공하는 산업용 신뢰성으로 잘 알려져 있다.
ATX650G 아틀라스10은 대형 센서 포맷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TFL-II 렌즈 마운트를 갖추고 있으며, 이 카메라는 최적화된 CPU 부하로 지연 시간이 짧고 처리량이 높은 이미지 전송을 위해 LUCID가 자랑하는 10GigE RDMA 기술과 호환된다.
아틀라스10은 10Gbps 데이터 전송 속도를 지원하는 GigE Vision 및 GenICam 호환 카메라로, 최대 25미터까지 표준 CAT6 케이블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통합을 간소화하고 비용을 절감하는 PoE+(Power over Ethernet) 기능을 제공한다.
모든 LUCID 카메라는 GigE Vision 2.0 및 GenICam3 표준을 준수하며 LUCID의 자체 Arena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에 의해 지원된다. Arena SDK를 통해 고객은 최신 업계 표준 및 소프트웨어 기술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으며 이 SDK는 윈도우, 64비트 리눅스 및 ARM 리눅스 운영 체제와 C, C++, C# 및 파이썬 프로그래밍 언어를 지원한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