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MTOS 2018] 경인엔지니어링, NC 피더, 그립 피더 등 다양한 프레스 자동화 장비 소개

2018.04.07 22:56:53

김진희 기자 jjang@hellot.net

[첨단 헬로티]

 

고속 프레스 주변기기 및 범용 프레스 자동화 장비인 캠피더, 그리프 피더, NC 피더, S-Loop 라인, 언코일러, 레벨러 등을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경인엔지니어링은 SIMTOS 2018에 참가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경인엔지니어링의 제품들 중 N/C 레벨러 피더 시리즈는 박판 소재 작업에 적합하며 콤팩트한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작업의 간편성과 무소음에 중점을 두고 제작되었으며 작업 높이 조절이 용이하다. 이 시리즈는 캠 방식 및 링크 방식의 릴리스 시스템이며 조인트 사용으로 정확한 피딩 및 릴리스 순발력이 향상되었다. 또한 진입 가이드롤 보강으로 직진성이 향상되었으며 코일 루프 및 다양한 기종을 선택할 수 있고, AC 서보모터로 인해 정밀도가 유지되고 간단한 위치거리를 설정할 수 있다.

 

 

그리고 그립 피더 시리즈는 두께와 재질에 따라 에어 압력으로 조절하므로 재료 손상을 방지하고, 상하 압판식 왕복 이송장치로 되어 있어 재료의 미끄럼을 방지한다. 이 그립 피더 시리즈는 정확한 이송 정밀도(±0.01m/m)이고 고속 작업이 가능하다.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 주최로 4월 3일부터 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SIMTOS 2018에서는 절삭기계, 절단 및 성형기계 분야 기술을 비롯해 공작기계, 자동화 부품, 측정 및 계측, 공구, 3D 프린팅 및 소재, 제조업용 로봇, 용접, 관련 소프트웨어, 피니싱 설비 등의 분야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 트렌드와 방향을 제시한다.

 

35개국 1,100개사가 참가한 SIMTOS 2018은, 최근 IoT 등을 통한 공정관리 기술이 고도화됨에 따라 한 회사의 제품 라인업을 모두 소개하던 과거 전시회와 달리, 공장과 전시현장을 이원으로 연결해 생산현장의 장비를 보다 현실적으로 소개하고자 하는 업체들이 늘면서 참가부스에도 변화가 생겼고, 이러한 변화에 관람객들은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대륙별 전문관으로 나뉘어 킨텍스 1 전시장에는 한국, 2 전시장에는 유럽과 아시아, 미주의 업체들이 참가해 다양한 품목들을 출품하고 있다.

Copyright ⓒ 첨단 & Hellot.ne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