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세미콘 코리아 2026서 에너지 효율적 AI 반도체 기술 공개

2026.01.29 17:50:51

김재황 기자 eltred@hellot.net

AI 시대 성능과 전력, 제조 복잡도 과제 대응 전략
에피택시와 플라즈마 식각 등 핵심 공정 기술 발표

 

글로벌 반도체 재료공학 솔루션 기업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가 세미콘 코리아 2026에 참가해 에너지 효율적인 인공지능 구현을 위한 반도체 혁신 기술을 공개한다.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는 오는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세미콘 코리아 2026에서 AI 시대에 요구되는 성능과 전력 효율, 제조 복잡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재료공학 기반 기술 비전을 제시할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는 기술 심포지엄과 포럼,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최첨단 로직과 메모리 공정부터 첨단 패키징에 이르기까지 반도체 밸류체인 전반을 아우르는 에너지 효율적 컴퓨팅 기술을 소개한다. AI 워크로드 확대에 따라 급증하는 전력 소모와 공정 난이도를 동시에 해결하는 기술 전략이 핵심이다.

 

SEMI 기술 심포지엄에서는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의 글로벌 기술 리더들이 에피택시, 플라즈마 식각, CMP 등 첨단 반도체 제조 공정의 핵심 기술을 발표한다. 이차오 황 에피택시 사업부 디렉터는 고성능과 고효율 칩 구현을 위한 차세대 에피택시 정밀 설계 기술을 소개한다.

 

 

최상준 글로벌 제품 마케팅 및 관리 시니어 디렉터는 AI 기반 스케일링을 위한 차세대 플라즈마 식각 기술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브라이언 브라운 기술 부사장은 이종 집적을 위한 CMP 기술을 설명하며, 마이클 추지크 반도체 프로덕트 그룹 기술 부사장은 AI 시대를 위한 전략적 아키텍처와 첨단 패키징 기술의 역할을 제시한다.

 

사이버 보안 포럼에서는 반도체 산업 전반의 공급망 보안 강화를 주제로 한 발표도 이어진다. 강석원 정보 보안 디렉터는 한국 반도체 산업 내 사이버 보안 협력 확대와 표준화된 보안 평가 체계를 중심으로 공급망 보안 전략을 설명한다.

 

스마트 제조 포럼에서는 셀림 나하스 글로벌 전략 마케팅 디렉터가 AI가 주도하는 제조 환경 변화와 반도체 산업의 새로운 기회를 주제로 발표한다. 데이터 기반 제조 혁신과 AI 활용 방안이 주요 내용이다.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는 기술 발표뿐 아니라 반도체 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에도 참여한다. 전문가와의 만남 세미나에는 한준수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 장비 엔지니어가 연사로 나서 반도체 엔지니어의 직무 경험과 커리어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는 이번 세미콘 코리아 2026 참가를 통해 에너지 효율적인 AI 구현을 위한 재료공학 혁신과 첨단 패키징 전략을 업계 전반에 공유하고, 반도체 기술 리더십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헬로티 김재황 기자 |

Copyright ⓒ 첨단 & Hellot.ne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