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커넥트 AI, 해외 진출 기업 지원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2025.12.04 13:24:37

구서경 기자 etech@hellot.net

 

파수와 커넥트 AI가 해외 진출 기업 지원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사는 커넥트 AI의 글로벌 비즈니스 중개 플랫폼에 파수 솔루션을 연동한 신규 서비스를 공동 개발하고 해외 시장에 진출하는 고객 기업을 대상으로 보안 솔루션과 전문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번 협력은 수출 기업의 데이터 보호 요구가 강화되는 환경에서 안전한 정보 공유와 규제 대응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커넥트 AI는 국가와 시장별 특성에 맞춘 현지 바이어를 찾아주고 마케팅과 사업 제안을 지원하는 디지털 무역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양사는 우선 커넥트 AI 플랫폼에 파수의 외부 협업 솔루션 ‘랩소디 에코’를 연동한 신규 서비스를 추진한다. 랩소디 에코는 접근권한관리, 암호화, 사용이력 추적 기능을 갖춘 가상 데이터 룸 기반 솔루션으로 해외 비즈니스 과정에서 발생하는 중요 데이터 공유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고객 기업은 제품 제안서, 기술 자료, 계약 문서 등 주요 정보를 통합 관리하고 외부 협업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유출 위험을 줄일 수 있다.

 

파수는 커넥트 AI 고객을 대상으로 데이터 암호화와 보안, 관리 솔루션을 포함한 다양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는 수출 기업을 대상으로 보안 기준 준수를 요구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으며, 악성메일 대응 훈련과 분야별 전문 컨설팅 수요도 확대되고 있다. 파수는 이러한 요구에 맞춰 보안 체계 전반을 점검하고 업무 환경에 적합한 대응 방안을 제시해 기업의 수출 경쟁력 확보를 지원한다.

 

 

양송이 커넥트 AI 대표는 "커넥트AI는 해외로 진출하고자 하는 우리 기업들이 현지 시장을 보다 효과적으로 공략할 수 있도록 글로벌 비즈 매칭부터 세일즈 매니저 역할까지 수행하고 있다"며 "글로벌 데이터 보안 및 관리 시장을 이끌고 있는 파수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커넥트AI는 고객의 해외 진출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조규곤 파수 대표는 "전세계적으로 사이버 보안 강화가 요구되는 가운데, 기업들의 보안 역량이 해외 진출의 걸림돌이 아닌 경쟁력이 될 수 있도록 파수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제공할 것"이라며 "파수 또한 오랜 시간 해외 사업을 진행한 만큼 기업들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커넥트AI와의 협력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헬로티 구서경 기자 |

Copyright ⓒ 첨단 & Hellot.ne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