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CEF 프리뷰] 에이치디에너지, 스마트 LPG 플랫폼 ‘까쓰통’ 공개

2025.08.26 10:28:56

구서경 기자 etech@hellot.net

 

에이치디에너지가 ‘KICEF 2025(제1회 대한민국 산업단지 수출 박람회)’에 참가해 데이터 에너지 플랫폼 ‘까쓰통’을 선보인다.

 

에이치디에너지는 단순한 LPG 배달·공급을 넘어 시스템 기반의 혁신적인 에너지 공급을 실현하는 데이터 에너지 플랫폼 기업이다. 기존의 주문 중심 공급 방식에서 벗어나 도시가스와 같은 사용량 기반의 효율적 에너지 시스템을 구축하며 유통 구조 혁신을 이끌고 있다. 이를 통해 가정, 상가, 산업체, 농어촌 등 다양한 현장에서 경제적이고 안전한 에너지 사용을 지원하고 있으며 ‘데이터로 연결하고 에너지로 움직인다’는 비전 아래 스마트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 공개되는 ‘까쓰통’은 LPG 공급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스마트 에너지 플랫폼이다. 도시가스처럼 사용량 기반 요금 체계를 적용해 고객은 사용한 만큼만 지불할 수 있으며 공급자는 데이터 기반으로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또한 실시간 계량, 원격검침, 자동결제 기능을 통해 효율성과 편의성을 동시에 확보했다.

 

 

한편, KICEF 2025는 한국산업단지경영자연합회(KIBA), 한국산업단지공단, (사)글로벌선도기업협회, (주)첨단이 공동 주관하는 산업단지 특화 수출 박람회로 9월 10일부터 12일까지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되며, 리빙·스마트, 패션·뷰티 등 일반 소비재에서 기계·설비, 인공지능(AI) 기술, 재생에너지 및 환경기계 등 전문 산업분야에 걸쳐 전시와 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산업단지공단 등 박람회 기획․후원 기관은 유럽, 동남아시아 등 30여 개국 100여 명의 해외 구매자를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참가기업에게 직접적인 해외시장 판로 개척 기회를 제공하게 될 수출 상담회를 준비 중이다.

 

헬로티 구서경 기자 |

Copyright ⓒ 첨단 & Hellot.ne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