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움, 유비케어와 ‘3초 ERP’ 결산 기능 개발...약국 운영 자동화

2025.08.19 13:44:40

서재창 기자 eled@hellot.net

 

혜움이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 유비케어와 손잡고 약국 운영 지원 플랫폼 ‘3초 ERP’의 결산 기능을 공동 개발했다. 

 

유비케어가 최근 출시한 ‘3초 ERP’는 약국 청구관리 솔루션 ‘유팜(U pharm)’과 연동해 의약품 주문, 반품, 검수, 결산 등 반복적이고 시간이 소요되는 업무를 자동화한다. 이를 통해 약사들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약국 경영 효율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협업에서 혜움은 ‘3초 결산’ 기능 개발을 맡았다. 혜움이 2020년부터 운영해 온 AI 기반 재무·세무 솔루션 ‘알프레드 레포트’를 통해 축적한 데이터 처리 기술을 적용해, 약사들이 회계 지식 없이도 주요 경영 지표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사용자는 대시보드에서 매출과 지출 내역, 손익 현황, 현금 시재 등 정보를 직관적인 리포트 형태로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약사는 복잡한 수기 작업을 줄이고 고객 응대 등 본연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다.

 

 

혜움은 이번 협력을 통해 자사의 재무·세무 기술을 헬스케어 산업에 접목함으로써 산업 간 확장 가능성을 보여줬다. 옥형석 혜움 대표는 “재무·세무 특화 기업으로서의 데이터 관리 역량을 바탕으로 약국 운영의 비효율을 줄이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군에서 AI 기반 경영 혁신을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혜움은 사업자 주요 지표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경영지원 보고서 ‘알프레드 레포트’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AI 에이전트 ‘알프레드’를 탑재해 이용자가 대화창에 질문을 입력하면 의도와 문맥을 파악해 요청을 직접 수행하거나 내부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답변을 제공하는 기능을 강화했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Copyright ⓒ 첨단 & Hellot.ne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