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이에이트, 가천대 길병원·가천대와 스마트 병원 구축 협약

URL복사

 

이에이트는 지난 22일 가천대 길병원, 가천대학교와 디지털 트윈 기반 스마트 병원 구축 및 인재 양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스마트 병원이란 환자 등록, 병원 자원 정보, 진단 보조, 사후 모니터링 등 모든 데이터가 연결돼 있어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시뮬레이션 등 디지털 트윈 플랫폼을 통해 의료진의 워크플로우를 간소화하고 환자 치료 결과를 보다 개선하는 미래형 병원을 말한다. 스마트 병원 구축은 전세계 팬데믹을 불러일으킨 코로나19, 반복적인 의료 인력 파업 등 예상불가한 여러 의료계 이슈로 인해 그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이트의 시뮬레이션 기반 디지털 트윈 플랫폼 NDX PRO는 ▲위치 정보 데이터를 활용한 환자 정보 실시간 제공 ▲환자 정보 누락 방지 ▲병실 및 수술실 자원 운영 등 다양한 스마트 병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가상공간에 구축된 디지털 트윈 병원을 통해 화재, 비말 감염 질환 등 재난 상황을 사전에 시뮬레이션 할 수 있어 병원에서 발생 가능한 다양한 재난의 예방책을 세울 수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에이트는 가천대 길병원 및 가천대학교와 ▲병원의 자산 운영 및 관리 시스템 구축 ▲스마트 병원 플랫폼 구축을 통한 에너지 효율화 ▲바이오 시뮬레이션 임상 시험 ▲클라우드 기반 EMR 통합 시스템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수행한다.

 

또한 가천대학교 건물의 에너지 효율화를 위한 디지털 트윈 플랫폼을 구축하고 디지털 트윈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디지털 트윈 공동 연구 과제 수행 등 미래 디지털 시대를 이끌 인재도 공동으로 양성할 계획이다.

 

이에이트 관계자는 “이번 가천대 길병원, 가천대학교와의 MOU를 통해 ESG 선도 병원 및 학교를 구축함과 동시에 디지털 트윈 인재 양성을 함께 함으로써 디지털 트윈 생태계 구축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