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스펙트럼 인스트루먼트, 고속 AWG 제품용 DDS 옵션 출시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스펙트럼 인스트루먼트가 최대 1.25 GS/s의 샘플링 속도와 최대 400MHz 대역폭을 지원하는 16비트 임의 파형 발생기(AWG) 제품군에 대한 새로운 펌웨어 옵션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옵션은 AWG 카드당 23개의 DDS(Direct Digital Synthesis) 코어를 정의해 하드웨어 출력 채널로의 라우팅을 지원한다. 각 DDS 코어(사인파)는 주파수, 진폭, 위상, 주파수와 진폭의 기울기를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이는 양자 실험에서 자주 사용되는 AOD 및 AOM을 통한 레이저 제어를 대규모 데이터 배열 계산이 아닌 몇 가지 간단한 명령만으로 가능하게 한다. DDS 출력은 외부 트리거 이벤트 또는 6.4ns의 분해능을 가진 프로그래밍 가능한 타이머를 통해 동기화된다.

 

DDS는 단일 고정 주파수 레퍼런스 클록에서 임의의 주기적인 구형파를 생성하는 방법으로 다양한 신호 생성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된다. 스펙트럼 AWG 제품에 구현된 DDS 기능은 여러 개의 'DDS 코어'를 추가해 각 캐리어가 고유 주파수, 진폭 및 위상을 가진 다중 캐리어(다중 톤) 신호를 생성하는 원리를 기반으로 한다.

 

스펙트럼 AWG는 사전 프로그래밍된 데이터로부터 파형을 생성하는 일반적인 AWG 모드와 몇 가지 명령만으로 사인파 캐리어를 생성하는 DDS 모드 간 전환이 자유로워 거의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적용 가능하다.

 

DDS 모드에서 AWG는 다중 톤 DDS의 기반이 된다. 장치에 내장된 4기가바이트 메모리와 고속 DMA 전송 모드를 사용하면 초당 1000만 명령을 내리는 속도로 DDS 명령을 스트리밍할 수 있다. 또한 간단하고 사용하기 쉬운 DDS 명령으로 S자형 등 사용자 정의 슬로프와 FM 및 AM과 같은 다양한 변조방식 수행하는 등 유연성을 더한다고 스펙트럼은 전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