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세일즈포스,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디지털 커머스 리더 선정

URL복사
[무료 웨비나] 빠르고 직관적인 강력한 아날로그 시뮬레이션 'MPLAB® Mindi™ 아날로그 시뮬레이터' 왜 주목받고 있을까요?? (5/23)

 

세일즈포스는 커머스 클라우드가 '2023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디지털 커머스' 부문에서 8년 연속 리더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올해 초 전자상거래 부문 최종 사용자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벤더 및 제품에 수여하는 '2023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 디지털 커머스 부문' 선정에 이은 쾌거다.

 

올해 8번째로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전자상거래 부문의 리더로 선정된 세일즈포스 커머스 클라우드는 비전 완성도와 실행 능력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번 보고서에서 세일즈포스는 '비전 완성도' 부문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가트너는 ▲유연성 및 확장성, 안전성 ▲개인화된 고객경험 설계 ▲지속적인 업데이트 측면에서 커머스 클라우드가 높은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커머스 클라우드는 전 세계 기업이 다양한 디지털 채널에서 전자상거래 쇼핑 사이트를 빠르고 쉽게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세일즈포스의 원스톱 플랫폼이다. 뛰어난 안전성과 확장성, 유연성을 바탕으로 판매자 및 마케터, 관리자의 생산성 향상을 돕고 전자상거래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개인화된 경험을 지원한다.

 

가트너에 따르면 전 세계 디지털 커머스 플랫폼 시장은 작년 11.2%의 기록적인 매출 증가를 기록했으며, 현재도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세일즈포스가 축적한 15억개 이상의 전세계 소비자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연말 쇼핑 시즌에는 1조1900억 달러의 전자상거래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예측된다. 

 

만약 기업들이 예측 및 생성형 AI를 활용해 개인화된 고객 서비스, 마케팅 프로모션 등을 제공한다면 연말 매출에 1940억 달러의 추가 매출을 견인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세일즈포스는 전했다.

 

커머스 클라우드는 기업의 규모에 맞게 구축되어 고객이 고도로 개인화된 고객경험을 구축하는데 필요한 민첩성과 혁신을 제공한다. 커머스 클라우드의 '하이브리드 스토어프론트(Hybrid Storefront)' 기능은 사전 구축된 템플릿과 컴포저블 스토어프론트(Composable Storefront)를 결합해 기업이 유연하게 이커머스 사이트를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통해 기업은 유연하며 확장성이 뛰어난 컴포저블 스토어를 직접 구현할 수 있으며, 이는 고객의 고유한 브랜드 경험 구성으로 이어진다. 또한 '페이지 디자이너(Page Designer)' 기능은 사이트 환경 제어 및 랜딩 페이지 생성을 지원해, 별도의 타사 콘텐츠 관리 시스템 없이 작동되어 편의성을 높이고 비용 절감에 용이하다.

 

가트너는 커머스 클라우드가 작년 한 해 동안 계속해서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해 고객경험 및 편의성을 향상한 점 역시 주목했다. 

 

커머스 클라우드의 새로운 결제 시스템인 '페이 나우(Pay Now)', 자동화된 재주문 시스템 '리오더 포털(Reorder Portal)', AI 기반 맞춤화된 추천 서비스인 '오더 서포트(Order Support)' 기능은 판매를 늘리고 고객 전환율을 높여, 전 세계 기업들이 자사 쇼핑몰을 기반으로 인지도를 높이고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세일즈포스의 생성형 AI 기술인 '아인슈타인'은 생성형 AI 기반의 디지털 커머스 고도화 및 사용자 경험 혁신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측된다.

 

손부한 세일즈포스 코리아 대표는 "현재 많은 기업들이 지속가능한 매출성장을 견인하기 위해 고객 중심의 이커머스 사업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며 "세일즈포스 커머스 클라우드는 제작자와 사용자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기능 및 기술 지원을 통해 기업의 성장을 돕고, 다양한 디지털 채널에서 고객 중심의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는데 필요한 역량 확보를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