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헬로티]
코그넥스코리아가 오는 3월 4일부터 6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0에 참여한다. 코그넥스코리아는 ‘비전프로 비디(VisionPro ViDi)’를 중심으로 차별화된 솔루션과 제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Q. 코그넥스는 어떤 기업인가?
코그넥스는 정교한 머신비전 기술을 바탕으로 ‘인지기능(See)’을 제공하는 다양한 제품을 설계, 개발, 생산하고 있는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1981년 설립 이후 200만 대 이상의 비전 기반 제품을 출하했고, 60억 달러 이상의 누적 매출을 달성했다. 코그넥스 본사는 미국 메사추세츠 네이틱에 있으며, 미국, 유럽, 아시아 전역에 걸쳐 총 20여개국에 지사가 있고, 전 세계적으로 500개 이상의 채널 파트너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 코그넥스코리아가 전시할 대표적인 'VisionPro ViDi'
Q. 제9회 한국머신비전산업전에 전시할 대표적인 제품은?
코그넥스 ‘비전프로 비디(VisionPro ViDi)’는 공장 자동화 전용으로 개발된 최초의 딥러닝 기반 이미지 분석 소프트웨어로 자동화 시스템의 정확성, 반복 가능성, 빠른 처리 속도가 결합되어 제조업계에서 지금까지 자동화하기 어려웠던 작업들을 가능하게 한다.
비전프로의 핵심 기능인 위치, 검사, 분류 툴에 딥러닝 기반의 광학식 문자 인식을 추가로 지원해 복잡한 글꼴 학습 훈련을 거치지 않아도 표준 텍스트를 판독할 수 있다. 또한 구축하기 쉬운 하나의 인터페이스에 육안 검사의 정교함과 유연성 그리고 컴퓨터 시스템의 기능과 반복성, 신뢰성을 모두 결합한 비전프로 비디는 머신비전의 한계를 뛰어넘고 산업 자동화의 미래를 가져올 수 있는 획기적인 검사 시스템이다.
비전프로 비디는 부품의 알려진 특징, 이상현상, 등급을 나타내는 라벨 이미지 등을 학습한다. 그리고 색상 및 열화상 등을 포함한 고해상도 이미지도 지원하며, 이상현상을 인식할 수 있다. 판독이 어렵고 변형된 문자에 대해 복잡한 카운팅 및 판독을 수행하며, 위치 파악, 구별, 분류 및 OCR을 위한 툴을 독립적으로 또는 다른 코그넥스 비전 툴과 함께 사용하여 복잡한 비전 과제를 해결할 수 있다.
여타 수천 개의 일반적인 딥 러닝 소프트웨어와 달리 소규모의 트레이닝 이미지 세트를 활용하기 때문에 비전프로 비디는 컴퓨팅 성능이 낮은 경우에도 동작하며 머신에 1개의 GPU 카드만 있으면 된다. 이러한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PC에 기반한 공정 과정을 가지고, 이미지 세트가 제한되어 있는 공장과 제조 환경에도 적합하다. 또한 현장에서 유지관리가 가능해 머신 빌더나 시스템 통합업체 없이도 작업 현장에서 다시 트레이닝 할 수 있다.
코그넥스의 비전프로 비디는 머신 비전의 한계를 뛰어넘고 산업 자동화의 미래를 가져올 수 있는 획기적인 검사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Q. 치열한 시장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나?
코그넥스는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딥러닝을 접목하여 새롭고 더욱 향상된 머신비전 제품을 개발하는데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이를 위해 2017년에 산업용 머신비전을 위한 딥러닝 소프트웨어 제조업체인 ‘비디 시스템즈(ViDi Systems)’를 인수하였고, 2018년에 공장 자동화 전용으로 개발된 최초의 딥러닝 기반 이미지 분석 소프트웨어인 코그넥스의 ‘비전프로 비디(VisionPro ViDi)’를 출시하였다. 또한 2019년 10월에는 한국의 인공지능 기반 딥러닝 머신비전 솔루션 기업인 수아랩(SUALAB)을 인수했다. 이런 투자를 바탕으로 공장 자동화의 딥러닝 솔루션의 확장 및 새로운 기술 개발을 위해 더욱 매진할 계획이다.
Copyright ⓒ 첨단 & Hellot.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