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헬로티]
세계 최고 권위의 글로벌 3D프린팅 분야 최신 트렌드를 만나볼 인사이드3D프린팅 컨퍼런스&엑스포(이하 인사이드3D프린팅)가 26일부터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됐다.
이번 전시회에서 참가한 XYZ Printing은 개인용 3D프린터와 전문가용 3D프린터 라인업을 비롯해 휴대용 3D스캐너, 3D펜 및 다양한 종류의 필라멘트를 선보였다.
XYZ Printing이 전시한 3D프린터 중 하나인 'da vinci 1.0 pro'는 전문가를 위한 3D프린터로서 자동 로딩 필라멘트 시스템을 채택해 노즐에 필라멘트를 손쉽게 장착할 수 있다. 또한, 1.75mm의 필라멘트 규격만 동일하면 타사의 필라멘트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개인용 소형 3D프린터인 'da vinci nano'는 오토 레벨링 및 오토 피딩 시스템을 갖춰 설정 및 유지 보수가 간단한 장비다. 4.7kg의 무게로 이동이 편리하며, XYZmaker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모델을 로드하고, 손쉽게 프린팅할 수 있다.
XYZ Printing은 데스크탑 3D프린터 분야에서 전 세계를 선도하는 개발업체다. XYZ Printing는 누구나 3D프린팅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XYZ Printing는 전자 제조기업인 뉴 킨포 그룹(New Kinpo Group)의 자회사로 지난 2013년에 설립됐다. 50년간의 모기업 제조업 생산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성과 기술력이 더해져 합리적인 가격의 3D프린터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28일까지 총 3일간 열릴 인사이드3D프린팅은 올해 6회째를 맞으며, 단일 분야로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3D프린팅 전시회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전시회는 한일프로텍, HP, 3D시스템즈, 데스크톱 메탈을 비롯한 국내외 주요 기업 90개사, 300부스 규모로 꾸려졌다. 올해 전시회 키워드는 ‘글로벌 기업’, ‘산업용 장비’, ‘프린팅 소재’다.
Copyright ⓒ 첨단 & Hellot.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