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AW 2024] ‘산업 안전 파트너’ 오히너, 안전 스위치·게이트 박스 선봬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안전 스위치 'CTS 시리즈', 게이트 박스 시리즈 'MGB' 출품

 

오히너코리아(이하 오히너)가 2024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24, 이하 AW 2024)’에 전시부스를 꾸려 참관객에게 각종 안전 솔루션을 소개했다.

 

AW 2024는 아시아 최대 규모 스마트공장 및 자동화 산업 전문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는 3월 27일부터 29일까지 총 3일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소재 코엑스 전시장 전관에서 이어진다. 올해 전시회는 450여 개 기업이 2000여 개 부스를 구성해 참여했다.

 

오히너는 ‘사람, 기계 및 제품을 위한 안전’을 모토로 산업 안전 기술을 산업에 공급하는 업체다. 오히너 관계자는 “자사 기계 보호장구 및 장치를 통해 사고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고, 그에 따라 사람과 공정의 보호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오히너는 이번 전시회에 안전 기능인 ‘FlexFunction’을 이식한 트랜스폰더 코딩형 안전 스위치 시리즈 ‘CTS’와 다기능 게이트 박스 시리즈 ‘MGB’를 대표 제품으로 들고나왔다. 이 중 CTS 시리즈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인증한 안전 규격 ISO13849-1을 획득한 제품으로, 폐쇄회로 전류 원리에 따라 출력 가드 잠금 및 도어 위치 모니터링을 수행한다. 전후면에 보조 릴리스가 적용됐고, 특히 후면에는 탈출 릴리스를 추가 장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어 MGB 시리즈는 자동화 장비의 안전 제어, 출입 통제 솔루션이다. EMO 스위치, 키 스위치, 푸쉬 버튼 등이 갖춰져 있다. 최대 네 가지 버튼으로 구성할 수 있고, 직접 배선 방식과 커넥터 연결 방식으로 설계에 대한 선택이 가능하다.

 

한편, AW 2024은 국제공장자동화전(aimex), 스마트팩토리엑스포(Smart Factory Expo), 한국머신비전산업전(Korea Vision Show)으로 전시 테마를 나눠 구성했다. 아울러 이번 전시회에서는 2024 산업 지능화 컨퍼런스, 2024 AI 자율제조혁신포럼, 머신비전 기술 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총 100여 개 전문 세션이 진행된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