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엘리스스쿨, 대한민국 SW교육 페스티벌에서 AI코스웨어 공개

URL복사
[무료 등록] 최신 AI MCU 개발 트렌드와 함께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응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5/14, 코트야드 판교호텔 8층)

 

교육 실습 플랫폼 기업 엘리스그룹의 공교육 특화 AI 교육 브랜드 엘리스스쿨이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SW교육 페스티벌'에 참가했다.  

 

대한민국 SW교육 페스티벌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 정보통신기획평가원, SW중심대학협의회가 주관하는 SW∙AI 교육 행사다. 교육부 AI 디지털교과서 프로토타입 및 서비스 모델 개발사로서 엘리스그룹은 '엘리스스쿨 AI코스웨어'와 함께 다양한 코딩 교육 콘텐츠를 체험하며 디지털 교육의 미래를 만날 수 있는 공간을 선보였다.  

 

엘리스그룹 대표 캐릭터 '헬로빗' 대형 조형물이 세워진 엘리스스쿨 공간에서는 학생들이 SW∙AI 교육 콘텐츠를 체험했다. 텍스트코딩, 블록코딩, AI 미션 등 연령대 별로 참여 가능한 코딩 게임이 제공돼 많은 학생들의 이목을 끌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이와 함께 전시된 엘리스스쿨 AI코스웨어는 학생에게는 학습 역량에 맞는 초개인화된 맞춤형 학습 경험을, 교사에게는 학습 데이터 분석과 AI 대시보드 기능을 통한 맞춤형 피드백을 가능케 한다. 또한 8년간 학습된 프로그래밍 질문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발된 'AI헬피'로 각 학생의 학습 상태에 맞는 정교한 피드백도 제공한다. 

 

엘리스그룹은 현재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의 중등 영어, 정보 과목의 AI 디지털교과서 서비스 모델 및 프로토타입 개발에 참여 중이다. 최근 '2023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의 교육부 디지털 교육 혁신 전시관에서 교육부 AI 디지털교과서 프로토타입 및 서비스 모델 개발사로서 제품을 시연하기도 했다. 

 

김재원 엘리스그룹 대표는 "이번 페스티벌에서 많은 학생들이 엘리스스쿨 교육 콘텐츠를 체험하며 SW 분야에서 흥미와 관심을 느끼고,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할 수 있었기를 바란다"며 "엘리스스쿨 AI코스웨어 고도화를 지속해 미래 인재들을 위한 최적의 SW 교육 환경 조성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