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퓨어스토리지, 충북테크노파크 AI 개발 플랫폼 고도화 지원

URL복사
[무료 웨비나] 진동 신호를 이용한 산업용 모터 및 회전체 설비 AI 예지진단 솔루션 (6/5)

 

퓨어스토리지는 충청북도의 지역혁신거점기관인 충북테크노파크가 자사의 초고속 통합 파일 및 오브젝트 스토리지 플랫폼인 플래시블레이드(FlashBlade)를 활용해 스토리지 데이터 처리 성능을 강화하고 GPU 활용률을 대폭 향상해 지역 기업에 제공하는 AI 개발 환경을 고도화 했다고 17일 밝혔다.
 
충북테크노파크는 충청북도의 산업육성과 기업지원을 통해 충청북도의 경제 성장을 이끌어 가는 지역혁신 거점기관으로, 지역 기업의 AI 적용 제품 개발을 돕는 딥러닝 및 머신러닝 개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학습용 데이터 ▲데이터 클렌징 ▲AI 학습 및 개발 ▲AI 모델 서비스 환경을 포함하는 통합 AI 개발 플랫폼을 제공해 지역 기업의 혁신 역량 증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충북테크노파크는 기존에 사용하던 스토리지가 AI 개발 환경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데이터 처리 속도와 안정성 등의 요구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해 AI 워크로드의 효율적인 처리에 어려움을 겪었다. 더 나은 개발 환경을 기반으로 AI 이니셔티브를 지원하고자 충북테크노파크는 AI에 최적화된 성능, 간단한 관리 및 업그레이드를 지원하는 스토리지 솔루션이 필요했다.

 

엔비디아 DGX A100 시스템으로 AI 환경을 구축한 충북테크노파크는 플래시 스토리지 솔루션을 다각도로 검토 후, 퓨어스토리지 플래시블레이드를 도입했다. 

 

퓨어스토리지는 충북테크노파크가 지역 기업들의 AI 적용 서비스 및 제품 혁신을 촉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충청북도 소재의 유망 뷰티 테크 스타트업은 충북테크노파크가 제공하는 AI 개발 플랫폼을 활용하여 두피와 피부의 상태를 분석함으로써 고객 맞춤형 뷰티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또한 빠르게 성장 중인 한 AI 전문 스타트업은 AI 개발 플랫폼을 활용해 야생 멧돼지의 움직임을 분석하는 AI 기술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이 기업은 축산농가의 피해를 방지하고, ASF(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을 지원하는 AI 기술을 성공적으로 개발해 한국일보로부터 '2022 상반기 우수 특허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김철홍 충북테크노파크 디지털전략실 팀장은 "퓨어스토리지 플래시블레이드 도입 이후 2배 빨라진 데이터 읽기 속도로 기업들의 AI 모델을 더욱 빠르게 학습시킬 수 있었다"며 "플래시블레이드를 통해 더 나은 AI 개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지역 내 많은 기업이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달성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유재성 퓨어스토리지 코리아 지사장은 "충북테크노파크의 AI 개발 환경이 고도화되면서 많은 지역 기업이 AI와 데이터의 가능성을 극대화하고 혁신을 앞당겼다"며 "AI 시대 폭증하는 데이터 수요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최신 올플래시 스토리지 인프라를 제공하며 국내 기업·기관들과 협업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