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프로덕트

배너

퀄컴 테크날러지, 스냅드래곤 4 2세대 모바일 플랫폼 선보여

URL복사
[무료 등록] 최신 AI MCU 개발 트렌드와 함께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응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5/14, 코트야드 판교호텔 8층)

 

퀄컴 테크날러지는 스냅드래곤 4 2세대 모바일 플랫폼을 27일 공개했다. 

 

스냅드래곤 4 2세대 모바일 플랫폼은 전 세계 더 많은 소비자에게 혁신적인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됐으며 빠른 CPU 속도, 선명한 사진 및 비디오 촬영, 더 빠른 5G 및 Wi-Fi를 통한 안정적인 연결과 하루 종일 지속 가능한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매튜 로파트카 퀄컴 제품 관리 디렉터는 "스냅드래곤은 혁신을 주도하는 동시에 제조사를 비롯해 산업 전반의 요구를 충족한다"며 "이번에 선보이는 스냅드래곤 4 시리즈의 세대적 발전을 통해 소비자는 가장 인기 있고 실용적인 모바일 기능을 만나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퀄컴은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해 플랫폼의 모든 방면을 최적화했다"며 "스냅드래곤 4 2세대는 사용자에게 보다 향상된 성능을 비롯해 최적의 5G 연결 및 풍부한 경험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스냅드래곤 4 시리즈의 첫 번째 4나노 공정으로 설계된 플랫폼인 스냅드래곤 4 2세대는 향상된 배터리 수명 및 플랫폼 효율성을 전체적으로 개선하도록 설계됐다. 퀄컴 크라이요(Qualcomm Kryo) CPU는 최대 2.2GHz의 최고 속도와 최대 10% 향상된 CPU 성능을 탑재해 일상에서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 

 

퀄컴 퀵차지 4+ 기술은 단 15분 만에 배터리를 최대 50%까지 충전할 수 있어 하루에 기기를 제한적으로 사용하는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다. 120fps FHD+ 디스플레이를 지원해 선명도를 높이고 부드럽고 매끄러운 스크롤링을 제공한다. 

 

또한 매우 선명한 사진과 비디오를 통해 사용자에게 유의미한 경험을 캡처할 수 있다. 전자식 손떨림 보정 기능과 더욱 빨라진 자동 초점(AF) 기능으로 흐릿함을 최소화하고 움직이는 피사체에서도 선명한 이미지를 확보할 수 있다. 4 시리즈 최초로 MCTF(Multi Camera Temporal Filtering)가 하드웨어에 내장되어 고품질 비디오의 노이즈 감소 기능을 제공한다.

 

이밖에 어두운 환경에서 선명하고 상세한 이미지를 위한 AI 기반 저조도를 비롯해, AI로 향상된 배경 소음 제거 기능을 통해 업무 공간이나 혼잡한 환경에서 사용자가 전화 및 화상 통화상에서도 명확하게 들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냅드래곤 X61 5G 모뎀-RF 시스템으로 구동되는 스냅드래곤 4 2세대는 전 세계적으로 더 많은 네트워크, 주파수 및 대역폭을 빠른 속도로 제공한다. 퀄컴 Wi-Fi 5는 게임, 스트리밍 등을 위한 빠르고 강력한 Wi-Fi 연결을 제공한다. 

 

주요 제조사들은 스냅드래곤 4 2세대를 탑재해 선보일 예정이며 상용 기기는 2023년 하반기에 발표될 예정이다. 스냅드래곤 4 2세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