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CEVA, 비지소닉스 리얼스페이스 3D 공간 오디오 사업 인수

URL복사
[무료 등록] 최신 AI MCU 개발 트렌드와 함께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응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5/14, 코트야드 판교호텔 8층)

 

CEVA가 비지소닉스(VisiSonics)로부터 리얼스페이스(RealSpace) 3D 공간 오디오(Spatial Audio) 사업, 기술 및 특허를 인수했다고 16일 밝혔다. 

 

CEVA의 센서 융합 R&D 개발 센터 인근 메릴랜드에 본사를 둔 비지소닉스의 공간 오디오 R&D팀은 향후 임베디드 시스템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공간 오디오가 빠르게 필수 기능이 되고 있는 히어러블 분야에서 CEVA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공간 오디오 솔루션은 게임, AR/VR, 오디오 회의, 헬스케어, 오토모티브 및 미디어 엔터테인먼트를 포함한 다양한 최종 시장에서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이번 인수로 CEVA는 이와 같은 시장에 더욱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 

 

아미르 파누쉬 CEVA CEO는 "THX(THX Ltd.)와 같은 세계적인 공급업체와 함께 동급 최고의 몰입형 공간 오디오 솔루션으로 제품의 오디오 경험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OEM 업체에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 소프트웨어는 게이밍 및 히어러블 분야의 업계 선두 업체들로부터 시장 검증 됐으며, 이 기술의 진정한 잠재력을 실현함으로써 급성장하는 소비자 IoT 및 오토모티브 시장 진입 등에 고객 기반을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리얼스페이스 공간 오디오 렌더링 소프트웨어는 업계에서 실감나는 몰입형 사운드의 가장 정확한 디지털 시뮬레이션을 제공한다. 이러한 독점 알고리즘은 전체 멀티 채널과 앰비소닉스(ambisonics)를 지원하면서 최소 2채널 스테레오 오디오를 통해 사실적인 청각 경험을 제공한다. 

 

동적 헤드 트래킹(head tracking)이 활성화된 리얼스페이스 사용자 경험은 사용자의 머리가 움직이는 동안 음원이 고정된 상태에서 실제 청취 경험을 시뮬레이션 하기 때문에 훨씬 더 몰입감이 높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헤드폰이나 이어폰으로 영화를 시청하거나, 비디오 게임을 하거나, 또는 음악, 팟캐스트 또는 컨퍼런스 콜을 들을 때 마치 극장에서 사운드를 듣는 것 같은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리얼스페이스는 비지소닉스의 공간 오디오 소프트웨어를 CEVA의 모션엔진 센서 융합 소프트웨어와 통합해 동적 헤드 트래킹 기능을 갖춘 완벽한 공간 오디오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조합은 무선 오디오 SoC에서 사용하기 위한 임베디드 라이브러리로 제공되며, 이미 DSP와 Arm 코어텍스-M 클래스 MCU(Arm Cortex-M class MCU)에 구현되어 있어 헤드폰이나 이어폰에 직접 구현할 수 있다. 

 

이를 통해 OEM 업체와 반도체 회사는 제품에 정밀한 헤드 트래킹 기능과 고성능의 공간 오디오를 원활하고 간편하게 통합할 수 있으며, 상당히 낮은 전력 소비와 최소한의 시스템 요구사항으로 구현할 수 있다.

 

비지소닉스의 설립자이자 CEO인 라마니 두라이스와미는 "비지소닉스는 10년 이상 공간 오디오 소프트웨어를 만들기 위해 공간 오디오 캡처, 렌더링 및 개인화 분야에서 혁신해 왔다"며 "이제 공간 오디오가 업계의 메인스트림이 됨에 따라, CEVA는 THX와 같은 주요 파트너와 함께 글로벌 입지와 시너지 기술을 바탕으로 우리의 기술을 발전시키고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적합한 기업"이라고 밝혔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