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브이캣-카페24, 생성 AI 이용한 영상 자동제작 업무 협약

URL복사
[무료 웨비나] 미래의 자동차 조명을 재조명하다: Analog Devices의 혁신적인 솔루션 (5/29)

 

VCAT.AI(이하 브이캣)는 카페24와 AI 기술로 온라인 사업자의 판매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상세페이지 내 제품영상 자동제작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카페24 이용 사업자는 클릭 몇 번으로 판매 제품영상을 상세페이지에 올릴 수 있게 된다. 해당 제품영상을 통한 쇼핑몰 방문 고객의 체류시간과 제품 구매율 증가가 협약의 목표다. 

 

브이캣은 제품 URL로 마케팅 소재를 제작하는 서비스다. AI가 상세페이지 내에 있는 이미지와 상품 정보로 숏폼 영상과 이미지를 자동 완성한다. 현재 네이버, 롯데 등 대형 커머스 플랫폼이 브이캣을 활용해 마케팅 영상과 배너 이미지 제작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전자상거래 콘텐츠는 사업자의 창의와 브랜드 지향점을 나타내는 중요한 공간"이며 "이번 협약으로 AI와 빅데이터 등 기술 고도화에 지속 매진하면서 콘텐츠 제작 장벽을 낮춰갈 것"이라고 밝혔다. 

 

정범진 브이캣 대표는 나이키 등 글로벌 브랜드의 상세페이지 제품영상을 언급하며 "고객은 다수의 이미지보다 영상을 통해 더 많은 정보를 얻는다"고 강조했다. 이어 "브이캣은 영상 제작에 어려움을 겪는 온라인 사업자도 AI로 고품질 콘텐츠를 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