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SK C&C, 금호석유화학 ESG 정보시스템 구축 돕는다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SK C&C는 금호석유화학의 환경·사회적 책무·기업지배구조 개선(ESG) 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금호석유화학은 지난해부터 국내 대표 수출 화학사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ESG 경영을 공식 선언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ESG위원회 및 전담 부서를 신설했다. 

 

이번 ESG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으로 SK C&C는 금호석유화학 전 사업장을 연결하는 ESG 성과관리 체계를 마련하고, 회계·인사시스템, 안전환경포털 등 사내 시스템에서 ESG 데이터를 자동으로 수집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금호석유화학은 ESG 정보시스템을 기반으로 ▲ESG 지표관리 ▲목표관리 ▲실적관리를 포괄하는 전사 ESG 성과관리 체제를 구현한다.

 

이를 통해 온실가스 감축 관련 정량·정성 지표들을 시스템에 입력하는 것과 동시에 대외 환경보호 기준에 얼마나 부합하고 있는지, 목표 대비 실적 이행은 어느 정도 수준인지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된다.

 

김민호 금호석유화학 전략기획부문 상무는 "ESG 정보시스템 구축으로 데이터의 정확도·정합성을 높이고 업무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금주 SK C&C CV 디지털그룹장은 "금호석유화학이 ESG 정보시스템을 바탕으로 ESG 경영 선도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